곰과 닭의 특별한 여행 - 우정 가치성장 이야기 - 소중해요
리사 섀너핸 글, 에마 콰이 그림, 오영나 옮김 / 책굽는가마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곰과 닭은 절친한 친구입니다..........어느날 곰이 바닷가에 가고 싶어 하자 조금은 두렵지만 닭도 같이 가기로 하고 여행을 떠납니다....
닭은 가면서도 투덜투덜 ........집에가고 싶다고 하지만 곰은 조금만 조금만 가면 다왔어 하고 다독여주고 여행을 떠나네요
그러고는 바닷가에 도착을 했어요 어느덧 해는 저무고 닭은 이제 집으로 돌아가자고 하는데 곰은 아직 바닷가에 들어가지 못했다고 하면서 바닷물에 첨벙.........와우
첨벙첨벙 놀다가 큰파도에 휩쓸러 놀라기도 하지요
그러니 곰이 이제 집으로 가고싶다고 투덜투덜하는데 닭이 걱정말라고 같이 가자고 집에 도착하고 있다고 말을 해줍니다..........
그러고는 집에와서 닭이 곰에게 따뜻한 벌꿀 토스트를 만들어 주네요
아마도 오늘은 닭과 곰이 행복했을 겁니다.. 그리고 곰은 서프보드가 있었으면 파도를 탈 수 있었을 텐데 하고 아쉬어 하네요
이책을 읽고 울민석이가 아닌 제가 앞으로 어떤 고난이 와도 닭과 곰처럼 잘대체하는 부정적인 맘 보단 긍정적인 맘을 배웠습니다.......
무조건 부정적인다고 투덜거린다고 문제가 해결되는건 아니라고 느끼는 책이네요
울민석이가 씩씩하긴한데 새로운 환경에 아주 민감해요 울민석이 닭과 곰처럼 씩씩하게 해쳐 나갔으면 하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