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 고양이 도도 - 성장이야기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3
이재민 지음, 홍찬주 그림 / 노란돼지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변신! 고양이 도도

도도는 하루 종일 꼼짝도 안하고 게으름뱅이였어요

먹고 자고 또 먹고 자고 왜냐하면 주인아주머니가 도도를 쉬지도 않고 맛있는 음식을 해주기 때문이죠 그리고 밖에 나갈땐 안고 다니고 그러다 보니 도도는 움직일 필요도 없고 생쥐를 잡을 필요도 없었어요 왜냐하면 주인아줌마가 도도를 잘챙겨 주었으니까요

그러다 어느날 도도는 출입문이 살짝열러있어 밖으로 나갔어요 밖에 나가니 도도는 신기했어요 그래서 이리저리 구경하다가 배가 고파 집에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집으로 가는데 동네 고양이들이 도도를 부르네요 넌 고양이가 생쥐도 안잡고 애교도안부리고.......그런다고 우리가 너를 이동네에서 쫒아버리겠다네요 그래서 한달안에 생쥐 100마리 잡아오라고 해요

도도는 생쥐를 잡아본적이 없고 또 무거운 몸때매 생쥐보다 빠르지도 않았어요

그래도 쉬지않고 생쥐를 잡겠다는 열정을 다해요 그러곤 한달안에 100마리 생쥐를 잡고 날렵한 도도고양이로 변신하죠.......

울아들은 게으름뱅이 소년이란 책을 좋아해요 먹고 자고 일도 안하고 공부도 안하면 소가 된다고 믿는 아들이라 자기는 밥도 잘먹고 공부열심히 한다구........

변신 고양이 도도도 이런책인거 같아요 자기가 무엇을 해야할지...자기할일은 하자

게으름 피지말고 ...

너무나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