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이유식 My First Spoon - 초보엄마도 쉽게 만드는 프리미엄 이유식 레시피, 얌이밀 시크릿 레시피 + 상황별 이유식 + 얌이밀 할인쿠폰
정유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첫 이유식

 

초보 엄마도 쉽게 만드는 프리미엄 이유식 레시피

My First Spoon

 

 

쉽고 즐거운 프리미엄 홈메이드 레시피

아이가 잘 먹는 균형 잡힌 건강 레시피

 

 

 

 

프리미엄 브랜드 얌이밀의 비법레시피

상황별 이유식 핸드북+얌이밀 할인쿠폰

 

 

 

 

 

할머니의 레시피로 엄마가 만드는 이유식

 

나의 첫 이유식은 엄마의 엄마로부터 전해져 내려온 이유식 비법이 담겨있는 책이다.

20여 년 동안 잊어버리고 있던 이유식을 사랑하는 손자들을 위해 만들게 된 할머니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손주들을 위해 가장 좋은 것들을 먹여주고 싶은 마음으로 만든 이유식

그 사랑의 이유식 레시피가 가득 담겨있는 책입니다.

 

 

 

 

 

이 책은 단순히 이유식 레시피만 수록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시기별 이유식의 특징에 대해서 나와있으며 시기와 횟수 얼마나 먹여야 좋을지도

알려주는 초보맘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도 자세히 나와있는 책입니다.

 

이 책 하나만 있으면 이유식 어렵지 않게 완벽정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시기별 섭취 가능한 이유식 재료들에 대해서도 나와있어요.

어떤 식재료를 어떤때에 먹어야되는지 궁금하셨죠?

그리고 이 음식은 먹여도 되는 것인가? 항상 조심스럽기도 하죠!!

 

이 책에 나와있는 시기별 섭취 가능한 이유식 재료들을 보고 참고 해서

이유식을 만들어 주면 될 것 같아요. 정말 유용한 정보 감사하네요.

 

 

 

 

 

이유식~ 모든 엄마들이 이유식은 처음이죠!! 저도 아직 이유식은 만들어 보지 않았네요.

저도 엄마가 되면 이유식에 처음 도전을 하게 되겠지요~^^~

이유식 재료 손질법과 보관법도 꼼꼼하게 나와있으니 이유식 준비에 어렵지 않겠어요.

엄마가 되기전 이런 정보들을 볼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연근 손질하는 법~ 사진으로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초보분들도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어요.

저도 사진을 보니 슥슥 따라할 수 있을 것 같네요.

 

 

 

 

 

 

Profile

 

이유식을 처음 만들어서 먹는 순간을 사진으로 남겨 붙일 수 있는 공간이 있네요.

처음 만든 이유식을 내 아이가 먹는 모습을 상상만 해도 너무 감격 스러울 것 같아요.

 

여기에 그 사진을 찍어서 붙여두면 이 책은 이제 단 하나뿐이 나만의 책이 될 것 같네요.

이름과 성별 띠등 기록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꼼꼼하게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일 힘든 부분이 오늘 뭐먹지? 라고하잖아요.

식단을 짜는 일도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하지만 이 책에 나온 추천 식단을 이용해보세요~^^~

전문가가 추천하는 식단이니깐 균형잡힌 이유식이 될 것 같죠~!!

 

 

 

 

 

이유식의 가장 기초 쌀미음~

조리시에 팁도 나와있으니 팁을 꼭 참고해서 만들면 실패를 안한 수 있겠죠?!

이유식은 끓이는 동안 계속 저어주는게 포인트!! 아니면 눌러붙을 수가 있다고 하네요.

 

우리 죽만들때도 그렇잖아요~ 한눈 팔다보면 어느새 눌러붙어서 ㅠㅠ

내 아이가 먹을 이유식이니 더 정성스럽게 만들어야겠죠!!

 

 

 

 

 

초록색이 예쁜 애호박미음과 소고기 단호박미음

 

아이들이 먹기 좋은 이유식으로 다양한 레시피가 나와있어요.

 

 

 

 

 

First Food

 

이유식 레시피를 만들어 먹여가며 이유식 시간과 양, 알레르기 반응등을 기록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새언니가 이유식 먹을때 보니깐 노트에 이렇게 꼼꼼하게 적는 것을 봤거든요.

이유식을 오늘은 몇시에 먹고 양은 얼마나 먹었는지 적는 것을 보고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모든 엄마들이 해야되는 중요한 일이였나 봐요~^^ 아직 전 결혼전이라 실감이 안나네요.

저도 아이 엄마가 되면 꼼꼼하게 기록해야 되겠네요~^^~

 

 

 

 

 

이유식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개월수로 미음에서 죽으로 나뉘어서 먹여야 되는 군요.

그래도 이 책 한 권 가지고 있으면 이유식 먹이는 걱정은 없을 것 같아요.

 

이렇게 친절하게 이유식단계별로 언제 먹어야 좋을지 나와있으니깐요.

친절한 나의 첫 이유식 책 정말 완전 최고예요!!

 

 

 

 

 

이건 ㅡㅡ;;; 왠지 제가 너무 먹고 싶어지네요.

< 소고기 콜리플라워 단호박죽 >

 

 

 

 

 

한 달 식단 짜기

 

이 책에 나온 레시피를 활용해서 한달 동안의 식단 계획을

써볼 수 있는 페이지가 마련되어 있어요.

아이의 영양을 생각해서 골고루 식단을 계획해야 될 것 같네요.

 

 

 

 

 

아이에게 쓰는 편지

 

사랑하는 나의 아이에게 쓰는 편지~ 잘 먹는 모습만 봐도 행복한 엄마지만

잘 안먹으면 속상하기도 하겠죠? 이런 저런 마음을 적어봐요~^^

 

 

 

 

 

이제는 죽에서 씹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죽을 만들어 보는 시간입니다.

단계별로 조금씩 이유식 레시피가 잘 나와있으니 아이 개월수별로 이유식을 만들면 됩니다.

 

이 레시피들은 이유식 레시피지만 어른들도 좋아할 것 같은 레시피네요.

혹시 아픈 사람에게 이 레시피로 죽을 만들어 주어도 좋을 것 같은 맛있어 보이는 이유식!!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해서 만드는 이유식이지만 혹시 모를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니

우리 아이에게 맞지 않는 식재료는 빼고 만들어 주면 좋을 것 같네요.

 

 

 

 

 

 

나의 첫 이유식은 이유식 레시피만 나와 있는 것이 아니라 퓌레 만드는 레시피도 나와있습니다.

보이는 것은 사과퓌레입니다. 엄마가 만들어 주는 우리아이 간식이라고 할 수 있죠!!

 

전혀 간이 없는 음식만 먹다가 이렇게 달달한 과일을 접하게 되면 얼마나 맛있을 까요!!

조카가 처음 파인애플을 먹고 인상을 찡그리던 기억이 나네요. ^^~

 

 

 

 

 

배뷔페

 

사과와 배~ 모두 흔하게 먹는 과일이죠?

구하기 어려운 과일이 아니라 우리가 흔하게 먹는 과일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라서 너무 좋네요.

 

 

 

 

 

이 책이 특별한 점!!

 

바로~ 바로~ 특별 핸드북이 뒤쪽에 별책으로 붙어있어요.

특별 핸드북에는 그 어렵다는 식단이 추천식단으로 나와있어요.

혼자 식단을 짜려고 하면 머리가 복잡하고 어려울텐대.... 이 부록에 나와있는

식단을 활용하면 머리가 복잡해지는 시간이 줄어들겠죠~!!

 

 

 

 

 

우와~ 이유식 한번에 따라하기 영상으로 보고 따라할 수 있어요.

각 페이지별로 나와있는 QR코드를 스캔해서 영상으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글보다는 사진 사진보다는 영상이 최고죠!!!

 

 

 

 

 

짠~ 앞쪽에서 말씀드린 추천 식단이예요~^^~

전문가가 추천하는 식단이니 믿고 따라해봐요~

 

 

 

 

 

 

나의 첫 이유식

 

이 책은 초보만들에게 정말 필요한 책인 것 같아요.

이유식의 레시피 뿐만 아니라 언제 다른 유용한 정보들도 잘 나와있어요.

출산 선물로 이 책을 선물해도 좋을 것 같네요.

앞으로 친구들이 출산을 하게되면 이 책을 선물로 꼭 해주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은 주관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