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날개 그림책·활동책 세트 - 전10권 마음날개 그림책
루이종 니엘만 지음, 티에리 마네스 그림, 이선미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랑스의 아동심리 전문가가 개발하고 책 속에 심리치료 기법을 녹였다는 마음날개 그림책 시리즈! 우선 그림이 정말 예쁘고 내용도 재미있고 따뜻하다.^^ 이 시리즈는, 올해 여름방학 시즌, 아이 유치원 종일반에서도 하루에 한권씩 아이들과 진행해주셨던 시리즈였는데 아이가 그때도 재미있어하고 집에서도 이야기 많이 했던터라, 집에서도 두고두고 되새기며 읽어주면 좋아할 것 같아 신청해 보았는데 역시나 아이가 넘 좋아했다.

우리 아이는(5살 남아) "자꾸자꾸 화가 나는 고미" 책을 제일 좋아하고, 자꾸 읽어달라 하고 또 혼자 스스로도 즐겨 읽었다. 책에 엄마가 고미의 화를 부드럽고 침착하게 달래주는법도 육아에 많은 참고가 되었다. 결국은 엄마의 따뜻한 사랑과 관심이 아이를 변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나의 결론❣ 책마다 마지막에 그 책의 주제에 따른 독서 안내 가이드 같은 "부모님께 드리는 글" 페이지가 있어 아이에게 지도할때도 유익한 가이드가 되어 주었다.

활동책도 너무 알차다. 아이가 유치원에서 친구들과 했던 독후활동이 기억났는지 "어! 나 이거 유치원에서 해보았는데!" "이건 안했던거네?!" 하며 다시 집중해서 잘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활동지하며 심신 안정, 집중력 증진 효과도 있는 듯?!^^
유치원에서는 아무래도 시간 제한 때문에 활동지의 일부만 진행해주셨던 거 같은데 풀세트를 보내주신 덕에 가정에서는 천천히 내용을 되새기며 다양한 독후 활동도 가능해서 넘 좋았다!👍👍
예쁜 5살! 나름 작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고, 관계를 통하여 한참 무럭무럭 인성과 마음이 자랄 시기에 이러한 좋은 책들을 통하여 바르고 착하게 잘 자라기를....상황에 따라 두고두고 읽어주면 너무 좋을 듯 하네요. 좋은 책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