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문학 독해 6단계 (5,6학년) - 바른 감상법으로 훈련하는 초등 문학 독해 기본서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방학 두 달 동안 빠작 문학 독해를 한장 한장 풀어가며 알차게 보냈습니다. 초등때는 책만 많이 읽으면 되지 모~ 했던 생각이 빠작을 접하고 나서 조금 바뀌었습니다. 


다양한 문학 작품들이 3회에 걸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나뉘어있고 각 장마다 주제, 어휘, 인물의 마음 읽기, 중심 문장 찾기, 속담과 관용어 배우기 등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어 작품의 여러가지 측면을 골고루 접해볼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소설, 수필, 시, 희곡 등의 갈래별 구성요소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질문이 많았고, 구조화된 지문 독해를 통해서 독해력 기르기에 최적화 된 문제집이었습니다. 


특히 작가 소개나 시대적 배경을 설명해주는 코너는 작품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고 의외로 몰랐던 내용이 많았습니다. 작품 속에서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직장맘이라 옆에 붙어서 챙겨주기 어려웠지만 아이들은 하루 한장 빠작을 루틴하게 풀어나가며 일주일에 두작품씩을 배우고 어느덧 6주동안 12작품이나 만났습니다. 엄마 대신 선생님 대신 QR코드만 찍으면 강의 동영상이 나오니 알아서 스마트러닝하며 자습했습니다. 문제를 풀고나면 아이가 어느 부분이 약한지 딱 지도가 나오기 때문에, 책만 읽어서는 확인할 수 없는 아이의 이해도를 문제집을 통해서 반드시 확인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빠작이 유익했습니다. 책 많이 읽는 초등5-6학년 아이라면 문학 6단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