씩씩한 발레리나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90
최은영 지음, 김진화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씩씩한 발레리나>
책 제목을 보고서는 우리 아이들이 의아해 하네요.
발레리나 하면...핑크색 치마에 머리는 하나로 말아올리고
예쁜 모습일텐데....
남자 아이의 모습을 하고 있는 그림을 보고서는
고개를 갸우뚱하더라구요.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씩씩한 발레리나>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잘 하는것을 할때
진짜 나 다운~~ 멋진 내가 될 수 있다는걸 이야기하고 있답니다.
 
 
 
주인공 김채민
그녀는 치마 입는것 보다는 바지를 좋아하고
딱지치기를 아주 잘하는 딱지왕이지요.
 
 
 

엄마는... 얼굴도 예쁘장한 애를 선머슴처럼 키운다는
얘길 듣고 마음이 많이 상하셨나봐요.
원피스와 머리띠를 사와서는 나에게 입히는데...영 마음에 들지 않아요.
채민이는 채민이인 그대로의 모습이 좋은데...말이죠
 
 
간단하게 보이는 일러스트이지만
얼굴표정 특히 눈모양을 보면~ 등장인물의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가 있네요.
원피스를 입히는 반짝반짝 빛나는 기대되는 엄마의 모습
입기 싫어 표정이 찌그러진 영 어색한 채민이의 모습
 
 
 

 아빠의 전화로 원피스는 채민이가 입고 싶은 옷으로 바꾸게 되었어요.
순간 코너에 있는 발레복에 눈길이 간 채민이
엄마는 이때다 싶어~ 발레학원에 채민이를 데리고 가요.
 
 
해보라는 발레 동작을 너무나 쉽게 소화해 낸 채민이는
친구 수빈이가 다니는 발레 학원에 다니게 되는데....
그 이후에 작은 사건들이 몇몇개 펼쳐지네요.
자연스런 스토리 전개로 그 뒤의 이야기가 궁금해지더라구요.
채민이는 어떻게 되었을까.....말이죠^^
 
 
 

이 장면에서 채민이의 모습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었어요.
발레공연에서 왕자역을 맡은 채민이
남학생이 없어 고민이 많았는데....다른 친구들을 배려할 줄 아는
채민이의 마음에 모두들 더욱더 힘찬 큰 박수를 보냈지요.
 
 
그래요...
내가 잘 하는 것,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할때
나는 비로소 가장 행복하고 가장 나답고 멋지니깐요.
우리 아이들에게도 나 다운 최고의 모습이 뭔지..
옆에서 지켜봐야겠어요. 그리고 힘찬 응원도 보내야겠어요.
 
 
 
 
독후활동하면서 내용의 물음에 답하려니 쉽게 써지지 않았나봐요.
페이지에 해당되는 내용을 다시 읽어가며
간단히 글을 적어보았네요.
 
장점이 아주 많지만...^^ 딱 세가지만 나의 장점을 적어보는거에
춤 추는것, 그림 그리는것, 친구 사귀는 것,
이렇게 적어봤네요.
지금 우리 큰 딸이 좋아하고 즐겨하는 것들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