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내 말이 맞아!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84
임근희 지음, 김현주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조건 내 말이 맞아!

이 책 제목을 보고서 공감하며 보는 아이들도 많겠구나 싶었어요.

요즈음 자기 중심적으로 자신의 고집만 부리는 아이들도 많더라구요.

학교생활을 하다보면 이런저런 여러 친구들을 만날텐데...

체생활의 원만한 인간관계를 위해 꼭 읽어봐야할 책이다~ 싶어요.

 

동화형식으로 저학년 초등어린이들의 읽기 책이라 재밌게 볼 수 있답니다.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가 오니 우리집 두 딸 얼굴이 환해지더라구요^^

 

 


그림을 보니 반 친구들이 서로 티격태격 말 싸움을 하고 있는것 같네요.

무슨일인 걸까요?

주인공 동기는 무조건 자기 말이 맞다고 박박 우기기 일쑤랍니다.

 

 

 

 

학교 수업 토론시간에서도 자기와 다른  생각을 발표한 찬모의 의견에

티격태격 비꼬듯 말을 하지요.

그런 행동이 옳지 않다고 선생님께 꾸중을 듣고

오늘따라 창밖에는 비까지 내리고...하늘도 자신을 배신한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페이지마다 캐릭터에 맞게 그림표현이 잘 되어 있어서

글 읽기가 훨씬 쉬원진것 같아요.

좋은책 저학년 문고를 몇십권 읽어보더니

이제는 한번 들면 그 자리에 엉덩이도 들썩 앉고 다 읽어버리네요.

아이들의 생활과 연관된 주제들로

한권 한권 동화 이야기속을 들여다보는 재미를 느끼나봐요.

 

 

 



친구들은 학교 어린이 신문에 연재하는 동화

<마법의 초콜릿> 이야기를 서로 하는 도중~ 

동기가 자기 말이 맏다고 분위기를 깼며 뒷이야기에 대해...내기를 걸어요.

동화 작가인 임시영 작가와의 만남을 드디어 학교에서 하게 되는데... 


 

 

 

 

작가와의 만남 이후로

어떤 이야기를 들었길래...동기가 바뀌게 된 걸까요?

토론시간에 반대의 의견을 말하는 친구의 의견에

귀 기울여 듣고 있는 동기의 모습이 멋지기까지 하네요^^

 

여러 사람들과 생활하면서 서로 소통할려면...

상대방의 이야기도 들어줄줄 알아야해요.

그 핵심을 동화를 통해서 충분히 전달해 수 있을것 같네요.

 

 

 

 

 

 동화책을 읽고서 생각들을 몇자 적어봤어요.

우리 딸은 '무조건 내 말이 맞아!' 라는 말을 한 적이 없다고 빈칸으로 남겨봤더라구요.

 

 

 


작가님을 만난 이후의 동기의 머리 속 생각들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적어보는곳에

집중, 사랑, 배려, 도와주기, 착한 마음...등

남을 생각하는 내용들이 담겨져 있네요.

한켠에 게임도 적어놨어요^^ 이건 우리 딸의 마음이기도 하겠죠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