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만난 내 친구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83
박현정 지음, 박세영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이야기를 읽으니 마음이 짠해 오는 느낌이 드네요.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면서 겪을 슬픔을

이 책과 함께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 83번째

<다시 만난 내 친구>

 

이 이야기는 재형이가 너무나도 사랑하는

강아지 재롱이를 잃고 어떻게 견뎌내는지 동화로 담겨져 있어요.

 

 


재형이는 재롱이가 이제 집에 없다는게 믿기지가 않았어요.

나이가 많이 들은데다 몸이 안 좋아져서...하늘나라로 갔거든요.... 

재형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이 너무나 슬픈데

가족들은 재롱이를 금새 잊은것 같아 화가 났어요.

 

 

 

놀이터로 뛰쳐나온 재형이는

재롱이와 닮은 듯한 몰티즈 강아지를 만나게 되요.

강아지를 보려고 가까이 다가가자 더 멀리 달아나는 강아지~

그 곳에서 옆집에 사는 무시무시한 소문의 마귀할멈을 만나게 된답니다.

 

 

 

 재롱이와 닮은 그 강아지가 자꾸 생각나...

재형이는 옆집 할머니집에 귀를 기울이게 되지요.

유난히 자꾸 짖는 강아지 소리를 듣고 할머니를 구하게 되고

마귀할머니의 소문은 잘못된 거라는것도 알게 되지요.

 


 

할머니가 병원에 입원을 하시고

그 동안 재형이는 할머니의 강아지 뭉치를 돌봐주어요.

'사람이든 짐승이든 잘 보내주어야 한다'는 할머니의 말씀이

재형이는 가슴 속 깊이 들어왔나봐요.

 

 


재형이는 이제 더이상 재롱이에게 미안해 하지 않고

편안하게 하늘나라로 보낼 수 있을것 같았어요.

재롱이도 재형이가 잘 지내길 바랄테니까요....

 

 


내 생각을 써보고 독후감을 쓰는 시간을 잠깐 가져봤어요.

이야기를 읽고서 누구에 대한 이야기인지

재롱이, 뭉치를 잘 찾아서 적었네요.

 

 책을 읽기 전과 읽고 난 후의 느낀점을 쓰고,

이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은

재형이가 "우리 재롱이 앨범 만들자" 라고 할 때가

가장 감동스럽고 인상적이었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