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노올자!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81
유지은 지음, 홍선주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우리 딸들과 함께 읽으면서
제가 더 옛추억에 젖고 가슴 뭉클했던 책이네요.
지금은 두 딸의 엄마가 되어 교육&육아로 바쁘게 보내고 있지만
저도 우리 아이들처럼 어렸을때
그 때의 재미난 놀이로 보냈던 즐거운 추억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지요.
 
 좋은책 어린이 저학년문고 81 <얘들아, 노올자!>
옛날에 놀았던 여러가지 놀이들이
동화를 통해서 자연스레 보여지고 있어요.
 
 
  
은솔이네 집에
엄마, 아빠의 옛 고향 친구가 미국에서 찾아오는데...
함께 추억을 찾아 캠핑을 떠나게 된
은솔이네 가족~
그곳에서 지난 추억에 물들며...
즐거운 옛놀이랑 뜻밖의 보물을 찾게 된답니다. 
 

  



 
이 글을 보면서 엄마인 저도...
제가 다니던 모교를 찾아보고 싶단 생각을 많이 했어요.
예전 모습 그대로 일까~... 지금은 어떻게 바뀌었을까~...
옛 친구를 만나 저도 함께 추억을 찾아 떠나고 싶네요^^ 
 
 


엄마, 아빠의 어린 시절...옛날에는 무엇을 하고 놀았는지
놀이 방법들이 이야기 곶곶에 설명되어 있어요.
고무줄놀이, 비석치기, 말타기, 땅따먹기, 구슬치기...
 
 
요즘 우리 아이들이 하는 놀이도 있지만
해보지 못했던 생소한  비석치기, 땅따먹기~
우리 딸은 비석치기를 친구들과 꼭 한번 해보고 싶다네요.
 
 
이 동화를 읽으면서... 옛추억 놀이에 대한 그림들은 보며
나도 그런때가 있었는데....하면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되었어요.
새록새록 옛날 기억을 떠올려 보게 되네요.
 
 
 
우리 딸들에게는 어떻게 읽혀진 책이었는지
독후활동을 통해 글로 조금씩 적어봤어요.

우리 아이들은 요즘 피구를 즐겨 하나봐요.
자전거 타기, 인라인, 피구....이런걸 주로 하는것 같더라구요.
스마트폰 빠질 수 없죠~
시대가 흐르면서 놀이문화도 자연스레 변하고 있네요.
 
 


20년 후에 꺼내 볼 수 있는 타임캡슐 안에
큰 딸은 친한 친구가 준 LED장미꽃을 넣고 싶다고 적었네요.
지금 우리 딸의 가장 친한 베프거든요.
 
지금의 순간을 고스란히 담은 추억~
것을 타임캡슐에 고스란히 간직해서 20년후에 본다면...
정말 가슴 뭉클한 추억으로 되살아나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