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플러스 식물 이야기 신통방통 과학 2
최수복 지음, 정순임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통방통 플러스 동물 이야기에 이어~
신통방통 플러스 식물 이야기도 읽어봤어요.
 
요즘처럼~ 여러가지 꽃이 만발한 봄에 읽으면
식물의 여러가지 형태를 직접 관찰할 수 있을거 같기에...
 

신통방통하게 깨치는 과학 이야기에 속한~

신통방통 플러스는...교과와 관련해서 도움이 되는 학습적인 부분들이

많이 담겨져 있어서 좋더라구요.

 

  


 

크게 1장부터 5장까지~ 세세히

식물들의 움직임과 식물의 생김새, 꽃, 씨앗...등

식물 세계 깊숙히 동화를 읽으면서 알아갈 수 있네요.

 

 



 

'움직이는 식물, 미모사' 부분을 읽으면서...

학교에서 이 식물 본 적 있다면 이야기를 술술 늘어놓네요.

손으로 잎을 건드리면 잎을  오므린다면...정말 신기하다면서....


 



식물이 왜 햇빛을 향해 고개를 휙휙 돌리는지,

뿌리, 줄기가 하는 일, 그 속은 어떻게 생겼는지...

관다발, 형성층, 물관, 체관...이런 용어에 대한 설명부분도

이야기를 읽으며 자연스레 알아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신통방통 플러스 책은 우리 아이뿐만 아니라

저 또한 읽으면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 책이랍니다.

이야기 중간중간에 '신통방통 과학 노트'로 

궁금함을 해결해주는 핵심노트가 담겨져 있어 좋으네요.

한편의 동화가 끝나고 쉬어가는 정보코너~ 같은 느낌^^

 

 

 

최근에 여기저기서 벚꽃 축제, 진달래 축제, 튤립 축제...등

다양한 축제들이 많이 열렸죠.

  축제에 주인공인 꽃에 대한 자세한 설명들도 이 속에 담겨져 있네요.

우리 큰 딸이 이제 학교에서 배우게 될 내용들이겠죠.

먼저 이렇게 신통방통 책으로 만나게 되어~ 낯설지가 않겠어요.

 



책을 읽고서 씨드페이퍼를 심으며

싹이 나고 자라는 과정을 지켜보기로 했어요.

 

종이에 송송 박혀진 씨앗 보이나요?

물망초, 백일홍, 레몬...등 저도 처음 보는 여러가지의 씨앗들이 담겨져 있더라구요.

씨앗 종이를 물을 묻혀 살짝 불려준 뒤... 

 

 

 

 

너무 깊숙히는 말고~

흙이 살짝 덮힐 정도로 화분에 심어주었어요.

그리고 물을 충분히 주고~

 햇빛을 충분이 줘야하는데...

 

 

심은 날은 날이 어찌나 좋았던지....

이렇게 며칠만 지나면~ 금새 흙 위로 푸른 새싹이 나올것만 같았지요.

그날 이후로 며칠 계속 비가 내리더니...

아직 싹이 나오질 않네요.

화창한 날이 계속 되길 기다리며...

따뜻한 베란다에 둬서~햇빛을 많이 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