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2-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겨울방학이 이제 얼마남지 않았네요.

새롭게 시작하는 2학년의 국어는 어떤 이야기들이 남겨져 있는지

문제집으로 미리 풀어보면서 만나봤네요. 

 

우공비 국어 문제집 속에는 이렇게 푸짐하게 들어 있어요.
문제집, 국어활동비법+더하기, 비법풀이책, 실력비법책
이렇게 우공비 국어 하나에~ 4개로 구성되어 있네요.


1단원 시작을 보면서 앞부분은 쉽게~ 만화로 접근시켜주고 있네요.
요즘 학습만화를 자주 보는 우리 큰딸이 이부분도 스스슥....놓치지 않더라구요.


책상에 앉는 연습부터 많이 해야하는데~ 맨날 공부상 펴놓고하니
의자에 앉은 자세가 영...아니네요.
개념잡는 비법을 읽으며 배울게 어떤게 있는지 체크해 본답니다.~
내용이 길거나 많다고 느낀다면.....색칠된 부분이 표시되어 있어 요점만 정리해서 볼 수 있겠더라구요.


교과서 잡는 비번으로 넘어와서~ 교과서에 실린 예문을 읽어보았어요.
'꼬부랑 할머니' 라는 재미난 시부터 시작이 되네요.
 

 

 
시 왼쪽부분에 공부할 내용이 요점 정리되어 있어
시를 통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말과 낱말사전에 대한 정리가 잘 되어 있어요.
어휘력이 부족한 우리 딸에게는 낱말사전에 대한 도움이 참 많이 되네요.
 

시와 정리된 부분을 읽고~ 확인할 겸...간단하게 문제를 조금 풀어보았어요.
문제에 '중요해요'라고 적혀있는 부분은 이해하기가 좀 어려웠나봐요.
문제의 의미 이해부터 시키고~ 답을 찾아나갔답니다.
수학보다 여전이 국어는 어려워하네요. 꾸준한 학습이 필요할듯...


핵심 잡는 비법을 보면서 배운 내용을 빈칸을 채워가며 정리해 보게끔 되어 있네요.
표로 간략히 정리해놓아서~ 1단원의 마무리 단계로 보기에 좋을듯해요.


실력잡는 비법의 단원평가 부분이에요.
학교에서 푸는 문제형식으로 한단원이 끝날때마다 20문제가 골고루 나와 있어요.
단답형에 우리 딸이 조금 힘들어하는 서술형까지 다양하게 있네요.
2학년부터는 미루지 말고~ 단원 끝나면 꼭 우공비문제집 풀면서 실력을 쌓아가야겠어요.
 

 

구성중에 있는 특별 부록인 국어활동비법+ 더하기 랍니다.
작은 사이즈라 갖고 다니면서 보기에 편리하게 되어 있네요.
넌센스 문제도 수록되어 있어 재미나게 볼 수 있겠어요.

1학년때부터 학교에서 받아쓰기를 일주일에 한번씩 꼭 했는데...
우공비 국어 문제집에도 받아쓰기 부분이 수록되어 있네요.
실력비법책에 낱말,문장 받아쓰기와 원고지 쓰기...등
국어를 배우면서 꼭 필요한 것들이 들어 있더라구요.
 
쉬운 낱말받아쓰기부터 시작했어요.
손에 어찌나 힘을 주고 쓰는지....입에까지 힘이 들어가네요 ^^
 

안보고 쓸 수 있다면서 눈감고는 쓰고 있는거에요.
저러다...어쩔려고...
 

답을 체크해봤더니 20문제 중 하나만 틀리고 다~ 맞았네요.
자신감 넘칠만도 한 것 같아요 ㅋㅋ
틀린 낱말을 바르게 써보는 밑부분의 구성도~ 받아쓰기에서 아주 알찬 코너중 하나네요.


1학년때는 학교에서 아직 안 해봤지만...
원고지 쓰기도 바르게 쓰는 요령이 있는데~ 미리 이렇게 배워두면 좋을듯해요.
설명이 오목조목 잘 되어 있네요.
실력비법책은 학교시험을 앞두고~ 배운 내용의 개념확인과 단원평가를
한번에 해나가면서 탄탄하게 대비하기에 잘 되어 있네요.
 
새학년을 앞두고 미리 봐둔 국어 문제라~간략히 몇장만 시작했네요.
이제 곧 개학이 다가오니 새로운 마음으로
우공비 달력에 계획 좀 잘 세워서
문제집 활용 알차게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