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2-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어느덧 초등1학년을 마치고 이제 2학년을 맞이하네요.

입학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금새 1년이란 시간이 지나가는듯해요.

겨울 방학 기간이고, 또 새해가 시작되어서인지 무언가 계획을 잡고

부지런히 할려고 준비를 하게 되네요.

 

2학년 교과서는 방학 하기전에 미리 받아둔 상태랍니다.

어떤 이야기가 들어 있는지 몇장 살펴보기도 했네요.

그 중에서 우리 딸이 좋아하는 수학과목을 보았는데~

1학년 과정에서 배운 부분이 2학년에는 좀 더 심화되어져서 나오더라구요.

시간 여유가 조금 있는 방학을 이용하여... 예습을 조금 해둘겸~

우공비 문제집 수학을 먼저 시작해보았네요.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비법서 우공비에요.
문제집안에 우공비 본 교재과 시험비법책, 비법풀이책  이렇게 3개로 나뉘어져 있어요.
 

 
이미지 연상 학습, 문제 해결력 강화, 완벽한 서술형 대비
3개의 조화로 개념을 이미지로 더욱 더 쉽게 이해하고, 기본부터 실력향상까지 풀어보면서
문제해결력을 키우고, 힘들어하는 서술형 문제들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어요.
 
다른 교재들도 그전에 몇몇개 만나봤지만
우공비 문제집이 개념 이해와 문제난이도도 우리 아이에게 잘 맞는듯하여
이렇게 2학년을 준비하는 초등 문제집으로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단원 시작하기전에 공부할 내용이 만화로 제시되어 있어
부담없이 읽고시작할 수 있답니다.
금도끼와 은도끼 동화와 연관된 재밌는 이야기네요^^
 


단원별로 들어가게 되면~ '개념 잡는 비법'을 읽고서 그것에 대한 원리를 이해한 뒤~
문제를 통해서 개념원리를 확실히 다져가는걸로 되어 있어요.
'개념 쏙, 눈에 쏙'은 개념잡는 비법의 학습 내용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그림으로 되어 있어 더 간단명료히 전달이 되네요.
 


그림과 함께 제시된 문제라서~ 그림과 연관지어 볼 수 있어
문제 푸는데에도 그리 어려워하지 않더라구요.
실 생활에서 활용되는 부분이라 이번 단원은 아주 재미있게 진행하고 있답니다.


그 다음 페이지인~ '실력 쌓는 비법'에는 좀 더 많은 문제 유형들이 있어요.
주목할 문제, 또또 문제, 서술형 문제, 100점 문제....등으로
학교 시험에 자주 나오는 유형들을 다양하게 익힘으로써 수학실력을 키워줄 수 있겠더라구요.

 

1번부터 쉽게 척척 문제를 풀어나갔는데...
서술형 문제를 읽는 순간~ 난감해 하길래....차근히 읽으면서
맘과 함께 정답을 찾고, 이유를 말로 설명한 뒤~ 글로 표현해보니
조금씩 자신감을 찾아가는듯 했어요. 부딪혀보니 그리 어렵지 았다는것도 알았겠지요.
 

'표전 단원평가''발전 단원평가'를 통해 난이도 별로
여러가지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그 단원을 최종적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학교 시험이 있을때면 꼭 풀어보는 문제가 바로 단원평가와
밑에 있는 시험비법책 이랍니다.
 


시험비법책 은 우공비 수학의 본 교재의 개념을 더욱더 간략히 간추려
확인문제, 단원기출문제, 단원 만점문제
시험대비로 여러 유형의 문제를 접해볼 수 있답니다.
 
1학년때에도 우공비와 함께 했지만 시험치기전에
이렇게 많은 문제들은 풀어보니 비슷한 유형을 만나볼 수도 있고,
시험에 완벽히 대비할 수 있는것 같아 좋더라구요.
아직도 많이 남은 겨울 방학 동안~
2학년 예습으로 뭐가 있나.....조금씩 단원별로 봐둬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