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카의 맛있는 실험실 2 - 과학 원리를 이용한 아이스 젤리 만들기 리카의 맛있는 실험실 2
야마모토 후미 지음, 나나오 그림, 이소담 옮김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콤이가 고학년으로 가다보니 이제는 이런 그림체를 많이 좋아하더라구요.그래서 선택한 책들은 사실 거의 퍼펙트하게 좋아했답니다.이번에 고른 이 책도 좋아할 거라 생각하고 선택했는데 역시나 잠자기 전에 품에 안고 읽는 책이 되었어요.


 

등장인물 소개페이지인데 여기서부터 벌써 예쁘죠?

​리카의 맛있는 실험실 1을 읽지 않았지만 2를 읽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었어요.

그냥 술술 읽어지더라구요. 다 읽고 1도 읽고 싶다고 말하긴 했지만요~

​소라와 리카는 동갑내기 친구인데요. 리카는 과학을 진짜진짜 좋아하고, 소라는 요리를 너무너무 좋아해요.그래서 이 둘은 요리를 실험처럼 하면서 과학원리를 알게 되는 그런 이야기인데요.뭔가 합이 잘 맞는 그런 친구들일것 같죠?

​이번 2권에서는 "아이스 젤리"를 만들어보면서 과학원리를 알게 되는데요.

​여름에 냉동고가 없어도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생각하다가 젤리를 떠올리며 발생하는 이야기에요.

그리고 2권의 이야기속에 전학생 슈가 등장하는데 공부가 취미래요 글쎄~~

슈의 등장으로 리카와 소라, 슈가 오묘한 삼각관계가 형성이 되는데

"두근두근"이란 단어가 얼마나 등장을 하던지요~~

요런 아이들의 귀여운 로맨스(?)로 여자아이들이 특히 더 좋아하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어른이 제가 읽어볼 땐 귀엽고 말이죠~


여튼 다시 과학원리 이야기로 돌아와서

아이스 젤리를 만들어가는 과정속에 젤리와 한천의 차이점도 알 수 있고, 젤라틴, 액티니딘, 응고력, 중탕 등 과학과 관련된 용어들도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책 중간에 나오는 [실험! 리카의 과학강좌]는 책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더라구요.굳이 엄마의 설명이 필요없어도 말이죠.


 

리카의 맛있는 실험실에선 과학 원리뿐 아니라 3명의 등장인물들의 감정도 잘 표현되어 있는데요.

아무래도 3명의 친구들이도 보니 오해로 인해 갈등이 생기기도 하지만 또 금방 화해하며 친하게 지내는데요.

이 과정에서 배려와 친구들간의 우정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달콤양께서 같이 만들어보자고 그렇게 이야기 했지만 좀 더 더워지면 해보자~ 재료가 없잖아~ 하면서 나중으로 미뤄뒀습니다.

방학때 해보려구요.

​재미나게 책을 읽으면서 과학원리도 알 수 있는 리카의 맛있는 실험실 2 정말 강추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