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 식사 다이어트
모리 유카코 지음, 조민경 옮김 / 삼호미디어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는 정말 오랬동안 실험하고 실험했던 나에게는 무척이나 큰 산과 같은 일이다. 30대후반에 둘째 아들을 얻고나서 큰 프로젝트를 하게되었는데 그때에 약 3개월동안 책상에만 있었다. 그러고나니 3개월후에 약 20kg이라는 엄청난 몸무게가 늘었으며 배가 거의 없었는데 많이도 나온 배와 마주하게되었다. 그때부터 살과의 전쟁인 다이어트에 돌입하게 되었다. 정말로 여러가지 많은 다이어트를 시도했고 성공하지 못하고 40대의 중반에 도달하게 되었다. 그러던 나에게 '리듬식사 다이어트'는 또다른 다이어트의 하나에 불과한 것이었다. 그런데 책을 읽으면서 시작한 '리듬식사 다이어트'는 몸무게는 줄이지 못하였지만 나 자신이 건강해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본격적으로 책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다. 이 책은 많은 실용서 특히 다이어트 책들이 그러하듯이 가볍고 페이지도 그리 많지 않아서 읽기는 쉽고 가지고 다니면서 읽기도 어렵지 않은 책이었다. 그런데 이 책이 좋은 점 하나는 한 단원이 끝날때 마다 그 단원에서 이야기를 한 사항들을 정리해주는 페이지가 있어서 정확히는 이 페이지만 읽어도 다이어트를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이 참으로 좋았다. 읽고나서 그래 이때에는 어떻게 하라고 했지라며 그 내용을 찾으려면 한 참을 찾아야하는 다른 책과는 다르게 정리된 부분만을 보면 쉽게 그 내용을 찾을 수 있어서 참으로 쉽고 좋았다. 또한 이 책의 내용은 다이어트를 실천하려는 사람들에게 좀 더 쉽고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쉬운 이야기로 풀이를 해 주어서 쉽게 그 사항을 실천할 수 있어서 실용서로써 그 필요를 충분히 채워주는 것이었다. 중요한 포인트인 '기상 후 14시간~16시간 사이에 식사를 마친다'라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되려 실천을 쉽게 할 수 있는 것 같았다. 왜냐하면 하루 세끼의 식사를 전통적으로 많이 지키고 있을 뿐 아니라 보통의 가정에 보통 사람들은 기상 후 14시간 ~ 16시간 이면 식사를 지금도 다 마치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물론 직장인들이 저녁 8시 이후에 음식을 섭취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 수도 있지만 말이다. 그래도 매일 그렇게 회식이 있지는 않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좀 더 주의를 하여야 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말이다. 그래도 이정도의 작은 노력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면 그것은 매우 효율적인 방법이 아닌가 생각한다. 영양사인 저자의 특성상 매우 영양가가 충분한 식단을 제시하고 있는대도 불구하고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이어서 현실성이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실제로 따라서 해보니 그리 어렵지않게 실천할 수 있었다. 특히 책에서 좋았던 부분은 다른 다이어트 책 특히 식사조절로 다이어트를 하라고 이야기하는 책들이 주로 외국책이어서 한국의 현실에 안맞는 식단을 제시할 때가 많았는데 이 책의 저자 역시 일본인이지만 식생활 문화가 비슷해서인지 가정식으로 이야기를 하는 것들이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으며 그것들에 대한 칼로리 계산도 쉽게 할 수 있어서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각 큰 단원과 소 단원들에 제시된 다이어트 방법이 계속적으로 반복해서 나옴으로 인하여 그것을 잘 실천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좋은 것 같았다. 갈로리를 계산하는 방법도 그 실예를 잘 들어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문득 요즘 한 참 주가를 올리는 백종원씨의 요리법처럼 쉽고 실생활에 밀접하는 생각이 드는 근래에 보기 드문 다이어트 실용서 이다.


실제로 이책을 읽으면서 약 10일정도 밖에는 실천을 못해서 정확히 이 책이 제시하는 방법이 다이어트에 얼마나 잘 되는 지는 알 수가 없었지만 몸무게는 약 2kg가량 떨어졌고 가뿐한 몸상태를 현재까지는 유지하고 있으니 더 열심히 이 방법을 시도해보면 확실히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는 생각이 든다. 또한 경험자로 정확히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사항은 건강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려고 노력해서인지는 모르지만 몸이 가볍고 힘이 생기는 느낌이 들고 아파트 2층인 집에 오를때 전에는 승강기를 이용했지만 지금은 걸어서 올라가도 힘이들지않는다는 것을 단지 10일정도 실천을 통해서 느낄 수 있었으니 계속적으로 이 방법을 실천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을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