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농가농촌을 위한 상품기획의 정석 - 실패하지 않는 농식품 상품기획 9가지 방법
이영빈.최낙삼 지음 / 새빛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농가농촌을 위한 마케팅, 상품기획을 위한 가이드.

농가 농촌에는 좋은 상품을 판매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어떻게 시작해야하고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전무하기에 어려움이 따른다.

이 책 <대한민국 농가농촌을 위한 상품기획의 정석>을 통해서 가이드를 받을 수 있다.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판매전략과 유통과정, 판촉등의 과정들이 필요하다.

농업의 상품기획도 마찬가지로 이 과정들이 필요하는데 농촌지역의 사람들에게도 상품기획에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강의를 하고 있으며 정부의 정책과 연구과제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저자.

상품기획의 정석

1. 고객이 누구인지를 명확히 해라

2. 쉽게 말하고 쉽게 만들어라

3. 100%에 빠지지 마라

4. 한 가지만 만들지 마라

5. 자신이 없으면 얹어가라

6. 확장에도 순서가 있다

7. 진심을 이야기로 담아라

8. 큰 시장을 두려워하지 말라

9. 인식의 차별화를 만들어라

나도 기회가 주어져서 회사에서 상품기획에 참여한 적이 있었다.

첫번째는 실내인테리어용 폼타일이었고 두번째는 전자파차단 휴대폰케이스였다.

이 두 케이스 모두 4P부터 시작해서 포장제작에서 블로그마케딩 까지 참여했었다. 물론 판매까지..

이 과정은 결코 순탄하지 않았다. 생명을 잉태시키기 위한 과정처럼 고되고 고민스러운 날들이 많았다.

그러나 이 과정을 함께 마케팅 담당자와 디자인센터의 도움도 많이 도움을 받았다.

이 책 <대한민국 농가농촌을 위한 상품기획의 정석>이 더 핵심적으로 농가농촌의 상품기획에 도움이 될 내용들이 담겨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혼자 키우고 판매하는 시절은 지났다.

이젠 함께 기르고 판매할 수록 판매망과 입소문이 더 영향력이 빨리, 넓게 퍼지는것 같다.

그리고 배울 수 있는 점은 배워야하는 점, 생소한 분야에 대한 도전 등이 농가마케팅이 성공할 수 있는 길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