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첫 부동산 공부 - 내 집 마련부터 꼬마 월세까지, 이 책 한 권으로 따라 한다
이지영 지음 / 다산3.0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하나도 없는 집이 그녀에게는 23채나 있다고?

순간 주눅이 들었다. 그리고 내 자신이 참 한심하게 느껴졌다.

난 그동안 뭘했나 싶기도 했다.

그렇다고 이렇게 주저 앉아 있을 수 만을 없을 것 같단 생각이 퍼득 들었다.

내가 왜 그런 생각이 들었는지 궁금하다고?

그럼 '엄마의 첫 부동산 공부'에 어떤 내용이 있었는지 좀 삺펴보자~

 

 

그녀는 임심을 하게 되면서 좀 더 아이에게 좋은 집을 주고 싶은 마음에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다고 한다.

엄마가 되기 위한 준비로 그녀는 부동산을 생각했다.

남들과 다른 생각이 그녀를 부동산의 달인으로 거듭나게 했던 것이다.

여러가지 이유로 부동산을 공부하는 경우가 있지만 역시 엄마는 아이가 우선이 될 수 밖에 없다.

아이를 위해 시작한 부동산...이유야 어쨌든 그녀는 지금 이렇게 성공했다. 그리고 우리에게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려 한다.

 

누구나 꿈꾼다. 나도 집한채는 가지고 싶다고...

그리고 더 나아가 월세를 받을 수 있도록 몇채 더 가지고 싶다고...

하지만 쉽지 않다는 것을 안다.

그럼 어떻게 해야 그녀처럼 월세를 받으며 살아갈 수 있을까?

역시 차근차근 공부부터 시작해야 한다. 시작이 반이다!!!

 

 

'엄마들은 위대하다.'란 말을 종종 듣는다.

여자들은 엄마가 되는 순간 많이 달라진다. 내 친구들만 봐도 그렇다.

난 아직 엄마가 될 가능성도 준비도 안되어 있다 보니 그녀들의 그런 달라진 모습이 여전히 낯설다.

그녀도 엄마가 될거라는 순간부터 좀 더 나은 순간을 위해 변화를 꽤한다.

바로 부동산 공부를 시작한 것!!!

주식이나 펀드보다 위험부담이 적고 절대 배신하지 않을 그런 부동산...

그녀는 엄마들에게 부동산 만큼 유리한 제태크 수단은 없다고 말한다.

왜 그런진 책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시길~ 다 말하기엔 지면이 부족함으로!!!

 

그리고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했단다.

책 속에선 그녀가 부동산 투자 초보자일 때 느꼈던 두려움과 어려움을 소개하고

그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특히 부동산을 방문하여 내가 유리하게 매물을 만날 수 있는 팁도 소개한다.

미리 시물레이션을 해볼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으니 충분히 숙지할 수 있다.  

두번째 장에선 그녀가 봤던 책들과 즐겨 찾았던 사이트들이나 카페, 블로그 등도 소개하고 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내집마련을 위한 준비를 시작한다.

우선은 지금 현재 살고 있는 지역의 시세부터 알아보는게 좋다고 한다.

미리 살펴볼 사이트들을 둘러보고 실제로 부동산들에 방문하여 시세를 알아보는 것이 좋단다.

누군가 했던 말이 생각났다.

"부동산 잘 사려면 발품을 많이 팔아야해~"

그녀도 똑같은 말을 했다. 많이 보고 많이 찾아봐야 더 좋은 물건을 얻는 이치와 똑같다고..

그리고 지금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들도 내려놔야 한단다.

처음 걸음마를 배우는 아이처럼 차근차근 하나하나 발을 옮겨야 하는 듯 하다.

책도 보고 신문도 보고 부동산 시세 관련 사이트들도 확인하고

그리고 실제로 부동산에 방문하여 확인해 보고~

워킹맘이라 시간을 잘 분배해서 부동산에 관련한 공부를 하고 발품을 팔았다고 한다.

 

그렇게 내집이 생긴 후엔 가욋돈을 얻을 수 있는 투자를 위한 공부를 시작했단다. 

워킹맘이다 보니 리스크가 큰 건물들보다는 소형 아파트를 위주로 살펴보았다고 한다.

소형아파트들은 주로 신혼부부나 아이가 어린 가족들이 선호해서 잘 꾸며 놓으면

쉽게 계약을 할 수 있다고 한다. 

물론 모든 매물이 다 계약의 성사가 잘되는 부동산은 아니라고 한다.

옥석을 가리는 방법을 이야기해주고 그렇게 되기까지의 노력을 소개하고 있다.

제대로 된 것을 고를 수 있는 눈을 키우기 위한 공부가 필요하다고 한다.

 

 

 마지막장에선 꼬마 상가 투자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사실 상가가 아파트보다 쉽지 않다고 한다. 내가 보기에도 그럴 것 같다. 쉽지 않은만큼 수익률은 아파트들보다 낫다고 하니 약간의 리스크는 안고 가도 되지 않을까란 생각은 들었다. 다만 부동산을 제대로 공부하지도 않고 누군가의 말만 듣고 덜컥 상가를 계약하는 우를 범하진 않아야겠단 생각은 들었다.

 

그녀는 아이를 위해 더 나은 나의 집을 가지고 싶은 마음에서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다.

사실 공부라는 것이 어떤 동기에서 시작했든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그리고 공부를 하고 배운 것을 실천에 옮겼다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수없이 많은 책을 보고 사이트를 둘러보고 정보들을 수집했지만 그녀가 실제로 발품을 팔아 내집을 마련하고 투자를 위한 부동산들을 돌아보지 않았다면 과연 지금의 그녀가 있었을까?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며 끊임없이 실천했기 때문에 지금의 그녀가 있는 것아 아닐까 싶다.

실천이 참 어려운 나로선 그녀의 그런 실천 노력부터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왠지 그녀의 책을 통해 나도 조금 더 실천하는 인간으로 거듭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