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나서 2 (2017 플래너 세트) - 그리고 누군가가 미워진다, 177 true stories & innocent lies 생각이 나서 2
황경신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날 갑자기 문득 떠나고 싶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음만 있을 뿐 실행에 옮기기 어렵다.

나도 그런 사람 중 하나였다.

그러던 어느 날 모든 것을 잠시 내려두고 떠났다. 길을  따라서...

 

 

일상을 떠나 보니 매일 매일이 새로웠다. 같은 듯 다른 아침을 맞았던 그날의 기억들이 책을 읽으며 새록새록 생각이 났다. 아마도 매일의 이야기를 작성한 책의 특성 때문인 듯 하다.

그날그날의 감성을 차곡차곡 쌓아 내놓은 작품인 생각이 나서는 마음을 건드리는 말들이 담겨 있다.

 

 책을 펼쳤을 때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문장들이다.

"하고 싶은 말을 뒤집어 보니 하지 말아야 할 말이더라."라는 문장에서 이런 생각이 들었다.

너무 많은 말을 하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니라는 생각...

많은 말을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하지 말아야 할 말들을 내뱉게 되니 말이다...

신중하게 한번 더 생각하고...

알면서도 실천이 어려웠던 그 행동..이젠 실천해 가고 싶다. 무게가 있는 사람이 되도록!!!

 

잊을 수 없는 사람...

미련을 남기지 않고 살아가는 것이 좋겠지만... 미련이 남지 않는 삶을 사는 사람들은 없는 듯 하다.

하지만 잊혀지지 않는 사람이 되고 잊혀지지 않는 사람이 있는 건 좋은 것 같다.

추억이 많다는 것이니까... 그 추억이 살아가는데 힘이 될테니까...

 글도 글이지만 사진이 무척 좋았던 부분이다.

사진을 ㅉ찍다보면 흔들리게 찍어서 제대로 나오지 않아 버리게 되는 경우가 있다.

지금까지 많이 그래왔었다.

그런데 언젠가 사진 수업을 들을때 샌생님께서 그러셨다. 흔들린 사진도 언젠가 좋은 아이템이 되어 나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다고...

그래서 그 이후 흔들린 사진도 왠만하면 버리지 않는다...

사진을 보고 문득 그때 선생님이 하셨던 말이 생각이 났다.

 

SNS엔 좋아요를 누르도록 되어 있다. 그래서 나도 좋아요를 눌러주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좋아요를 누르는게 의무감으로 다가오기 시작했다. 제대로 읽어보지도 않고 좋아요를 누르는 나를 보면서 허무해졌다. 아니 내가 한심해 졌다.

생각이 없이 그저 손가락이 하라는대로 하고 있는 내가 한심해서 견딜 수가 없었다.

그리고 생각했다. 차라리 다 누르지 말자...

그렇게 나의 SNS 동지들은 나의 좋아요를 요즘 받을 수 없다. 생각없이, 영혼없이 누르는건 의미가 없다는 것을 그들이 알아줬으면 한다.  

그래서 작가님의 좋아요가 새삼 더 마음에 와 닿았다. 사는게 복잡한데...거기에서도 복잡하게 생각하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다. 물론 작가님이 생각하는 복잡이 내가 생각하는 좋아요의 복잡이 아닐지라도... 

 

나에게 생각이 나서는 잠깐 스쳐지나갈 인연은 아닐 것 같다.

사는게 복잡할 때, 사는게 지겨울 때, 사는게 슬플 때, 사는게 아플 때...그리고 사는게 기쁠 때 꺼내보면 좋을 그런 친구가 될 것 같다.

가끔은 위로로...가끔은 즐거움으로 나를 도와줄 듯 하니 말이다.

아직도 마무리 짓지 못한 어떤 일이 좋은 쪽으로 마무리 될 수 있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