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라는 생물
마스다 미리 지음, 권남희 옮김 / 이봄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예전 어떤 프로그램에선지 기억은 잘 나지 않지만....

여자로 태어나서 행복합니까?라는 질문의 설문 조사를 하는 방송을 본 적이 있었다.

아마 그당시 '여자라서 행복해요...'라는 광고 문구가 한창 유행하던 때가 아닌가 싶다.

 

그때 잠시...여자로 태어나서 행복한가??란 생각을 하긴 했었던 것 같은데..

정말 행복한지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을 한다거나...심각하게  한 적은 없었던 것 같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흘러..

그냥 여자로 태어났으니 여자로 살아가는게 당연하다는 생각이 팽팽해지고 있을 무렵...

 

난 마스다 미리 작가님의 책들을 만났다.

 

 

이번 책에선 에세이와 만화가 공존하고 있었다.

작가님은 자신의 경험담과 주변의 모습들이나 관계등을 잘 버무려서 그녀의 생각을 표현해주고 있다.

특히 자신의 경험담 등을 쓰고 나서 그와 관련된 에피스도처럼 만화를 담아주셔서 책을 순식간에 읽을 수 있도록 해주셔서 더욱 책을 읽는 속도가 붙었던게 아닌가 싶다.

 

여자로 태어나 여자로 느끼는 것..

여자라서 가지게 되는 마음과 생각이 잘 버무려진 글과 만화로 표현된 마스다 미리 작가님의 책... 

 

그런데 여자뿐 아니라 사람으로 느끼는 감정들도 너무나 잘 표현해 주고 있는 듯 하여 남성팬들도 의외로 많다는 작가님과의 만남에서 만났던 사회자님의 말이 문득 책을 읽으면서 생각이 나게 하는 문구가 있었다.

 

물론 여자라는 것을 언급하긴 했지만...

 

'늙어간다는 것은 모두 첫 경험. 그것은 어딘가 허무하고 쓸쓸한 기분. 그럴 때, '몇 살이 되어도 여자로 있고 싶다'라는 말은 우리의 버팀목이 되지 못한다.'(p152)

 

왠지 위 글귀를 보면서 생각했다. 그래..그러고 보니 태어나는 것도 살아가는 것도 늙어가고 죽는 것도 우린 모두 처음이구나...라는 생각..

그러니 조금 실수를 해도...조금 어설퍼도 용서할 수 있는 이유가 되지 않을까란 생각...

 

그래....사람으로...늙어간다는건..정말 허무하고 쓸쓸하지만...

그 허무와 쓸쓸함 마져도 우린 잘 견뎌내어 멋지게 늙을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었다.

우린 멋진 여자로 늙어갈테니까!!!^.~

 

5번째 시즌을 맞아...

이번에도 행운처럼 여성공감단에 뽑히게 되었다.

그전에 마스다 미리 작가님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생기고..(그러고 보니 작가님을 만나고 와서는 후기를 남기지 않아 작가님의 사인도 자랑을 못했다는..^^;;)

그래서 살짝 자랑질을 책 서평을 남기면서 해본다...(원래 따로 글을 올려야겠지만....역시...피곤하다는 핑계로..한방에 끝내려는 욕심이 있는 1인이다..ㅋㅋ)

 

 

작가님은 사인중~~~

 

그래서 요기다가 사인하시는 작가님도 한컷 올려본다..

사실 작가님의 사진은 올릴 수 없어서..(작가님의 잠입 취재를 위해 사진을 정중히 거절하셨다.)

사인하시는 작가님의 손을 올리는 것으로 아쉬움을 대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