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마리 공룡 : 거대 강아지산으로 가다 13마리 공룡 1
김현태 지음, 젤리이모 그림 / 소담주니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자아이들은 왜 공룡을 좋아할까?

이 질문은 나에게 늘 궁금한 것 중 하나였다.

공룡이 뭐라고... 그래도 조카녀석 덕분에 아주 가끔 공룡책을 볼 수 밖게 없었다. 그리고 녀석의 질문에 답을 하려면 나도 조금은 책을 봐야했다. 그리고 아주 조금 그아이를 이해했다. 지금 현재는 없는 그들에 대한 호기심만으로도 충분히 공룡을 좋아할 수 있다는 것을...

그렇게 조카녀석에게 보여줄 책 한권을 또 받았다. '13마리 공룡 ~거대 강아지산으로 가다~'

표지의 공룡도 그리고 거대 강아지도 너무 귀여웠다. 공룡은 역시 있는 그대로도 괜찮지만 역시 귀엽게 만든 캐릭터가 개인적으로 좋다. 이번 책은 역시 그림책이라 공룡 그림도 색감도 눈에 띈다. 호감이 급 상승했다.

13마리의 공룡이 등장한다. 그런데 아무리 새어봐도 한마리가 모자란다. 아니 왜?

궁금증은 바로 해결됐다. 막내가 사라진거다!!! 그러다면 막내녀석은 어디로 간걸까?

책은 그 막내 공룡을 찾아 떠나는 모험이야기다.

막내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만나는 다른 동물들도 있으니 기대하시라!!!

책은 이야기에 참여하기 위한 귀여운 캐릭터에서만 공룡을 끝내지 않았다. 어떤 종류의 공룡들이 등장하는지도 설명해 준다. 전혀 모르는 종류다. 그래 끝에 '스'가 들어가는 것만 알겠다.

개인적으로 아는 공룡은 티라노사우르스밖에 없다. 공룡책을 봤다고 해도 역시 공룡 이름이든 모습이든 기억하기가 쉽지 않다. 이번 기회에 위에 등장한 6종류라도 더 알아둬야지 했다. 자꾸 묻는 조카녀석에게 설명이라도 해야하니까

어쨌든 난 요즘 자주 거대 강아지가 사는 산으로 모험을 떠난다. 길지 않은 이 이야기라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읽어준다. 그래 이참에 녀석들 이름이나 정확하게 알아두지 뭐... 네덕에 내가 공룡 공부를 한다. 


*소담주니어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