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화가 한울림 그림책 컬렉션
괵투 잔바바 지음, 제이훈 쉔 그림, 이난아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도 하루하루를 지내다보면
자신감이 떨어지기도 하고
뭔가 나를 조금 덜 소중하게 여기기도 하더라구요



나의 소중함을 깨닫고
지금의 나를 좀더 소중하게  여길수 있게 해주는
자존감을 위한 책인
어린이 창작동화
한울림 어린이의 하늘화가를 만나보았답니다




괵투 잔바바는 터키 어린이들이 가장 사랑하는 인기 작가로
교훈과 재미는 물론,
아이들의 마음에 다가서는 이야기들로

지난해에도 인기순위 1위에 이름을 올린 작가님이에요 




하루에도 수십 번씩 모습을 바꾸는
하늘은 사실 누군가가 만들어 가는 하늘의 모습이랍니다 

화창한 아침이면,

구름 배달꾼은 하늘 곳곳에 구름을 가져다놓아요.



저녁 무렵이면 별 부인이
고리버들 바구니 가득 별을 가져와 하늘에 걸지요.
하늘 화가는 밧줄 한쪽 끝에 매달려
하늘 곳곳을 검게 색칠해요.
그렇게 밤을 데려온답니다.





모두가 즐겁고 행복하게 일을 하지만…
하늘 화가는 가끔 외로워지곤 했어요.
‘캄캄한 어둠 속에 있는 나를 아무도 볼 수 없겠지….’





그렇게 생각한 하늘화가는
어느날 가까이에 있는 별을

자신의 몸에 달기 시작했어요



별을 많이 달자 하늘화가는 태양보다 더 빛나기 시작했답니다
하늘화가는 모두의 주목을 받게 되었어요

너무 신이난 하늘화가는

세계 곳곳으로 여행을 다니기 시작했는데요




시간이 점점 지나고
살아있는 모든 것들이 이상해지기 시작했어요
점점 하늘화가를 외면하기 시작했고

마침내 하늘화가를 아무도 보지 않았답니다



하늘화가에게 어떤 일이 생긴걸까요?

이 책은 빛나는 것만이 소중하고
중요한것은 아니라는 교훈을 주는 책으로
아이들이 스스로를 사랑하고
내가 하는 모든 것을 자랑스러워 할수 있게

자존감을 키워줄수 있게 해주는 책이랍니다




언제 어디에서 무엇을 하던
나 자신의 가치를 사랑할수 있게 해주는
마음을 배우게 해주는 한울림어린이동화 랍니다 


꼭 밝게 빛나야만 볼수 있는게 아닌
나 자신의 자리에서
꾸준하게 무언가를 해나가고
내가 나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다면

그야말로 가장 빛이 나는 자신이 되지 않을까요?






아이의 자존감을 키워주기 좋은
어린이동화책
한울림어린이 하늘화가를 읽고
조금 더 나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배워보아요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