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혼나는 기술 그래 책이야 38
박현숙 지음, 조히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심

#변명

#학교생활

 

 

잇츠북어린이의 그래 책이야의 신간이 나왔다고해서

만나봤어요!

잘 혼나는 기술

제목부터가 너무 재미있는 책이죠?

잘 혼나는 기술은 뭘까요?

내용이 너무나 궁금해지는 책이더라구요

 

차례를 보니

억울함이 막 절로 일어날꺼같아요 ㅎㅎㅎ

뭔가 학교생활에서 일어나는 일 같은데

너무나 궁금해지더라구요

초4가 된 첫째와 함께 읽어봤답니다

 

동생때문에 아침부터 혼이난 도룡이

혼이 날때마다 억울함을 주장하지만

그런 태도때문에 더더욱 엄마에게 혼이 나게 되는데요

이모습을 보며 첫째가 자기이야기 같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동생들이 있으니 아무래도

먼저 혼이나는 일이 많아서 ㅜㅜ

조심하려고 하는데 ㅜㅜ

 

 

억울함을 가지고 학교에 간 도룡이는

친구의 꾀병에 선생님께 함께 거짓말을 하게된답니다

과연 들키지 않을수 있을까요?

 

아니요~ 들켰지요 ㅎㅎㅎ

친구의 탓만을 해 선생님께 더 혼이난 도룡이

왜 도룡이는 꾀병을 부린 친구보다 더 혼이났을까요 ㅜㅜ

바로 잘 혼나는 기술이 없어서랍니다

 

 

실수로 잘못을 저지를수도 있고

생각이 미치지 못해서

또는 순간적인 감정때문에 잘못을 저지르는 경우가 있지요

이럴때 잘 혼이나는 기술은 무얼까요?

여러분은 아시겠나요?

 

변명을 하고 남탓을 하는게

피할수가 있는걸까요?

아니죠!

진심으로 마음을 다해 사과하며 용서를 구해야 하는거에요

 

아이들이 학교생활을 하며

필요한 잘 혼나는 기술

이 기술은 사회생활을 하는

어른들에게도 많이 필요한 기술일꺼같아요

 

 

학교생활을 하며 필요한 이야기를 담아둔

초등추천도서 그래 책이야!

이번에도 재미있는 이야기로

잘 혼나는 기술을 배웠답니다 ㅎㅎ

혼날일이 없으면 더 좋겠지만

아직 아이들이니... 잘 혼나는 기술도 필요하겠죠?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