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스타실록 - 한반도를 빛낸 사람들, SNS와 TV로 읽는 삼국 역사 한국사 스타 시리즈
서지원 지음, 순미 그림, 김태훈 감수 / 상상의집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정하는 상상의집에서 삼국스타실록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에

바로 만나본 삼국스타실록!

조선스타실록

독립운동 스타실록

이 두권을 너무 재미있게 읽은 아이라

이번 책도 너무 기대가 되더라구요

 

 

삼국스타실록

상상의집

서지원

삼국스타실록에는 어떤 스타들이 나와있을지 너무 궁금하죠?

 

 

고구려, 백제, 신라시대의 여러분야의 인물들로 알아보는

삼국의 탄생과 역사, 문화까지!

자 그럼 출발!

 

 

먼저 삼국사기와 삼국유사에 대해 나와있어요

둘다 고려시대에 편찬된 책으로

삼국의 이야기가 나와있지만

삼국을 통일한 신라를 중심으로 쓰여있어요

또 삼국사기는 유교의 입장에서

삼국유사는 불교의 입장에서 많이 쓰여있다는게 차이점 정도겠네요^^

 

고구려, 백제, 신라의 스타들을 만나볼까요?

첫 스타는 바로바로!

주몽이랍니다

알에서 태어났다는 건국신화가 있는 주몽

주몽은 고구려를 세우게되죠

주몽의 탄생신화부터 고구려건국까지!

중요 이야기만 쏙쏙 나와있는 삼국스타실록

 

 

다음스타는 박혁거세에요

신라의 건국왕이죠

음.. 그러고보니 백제빼고는 고구려와 신라를 세운 왕은

알에서 태어났네요 ㅎㅎㅎ

대부분 고구려가 먼저 세워졌다고 생각을 하는데

신라가 가장먼저 세워진 나라래요!

삼국스타실록에는 개개인의 업적이나 이야기가 나와있지만

이렇게 삼국의 관계도 나와있답니다

 

 

주몽, 은조, 박혁거세가 세운 삼국이 성장한 배경도 나와있는

초등역사책 삼국스타실록

그냥 재미만 있는게 아니라

이렇게 그 인물들과 관련 역사는 물론

삼국의 관계까지 설명이 나와있어요

 

 

많은 업적을 남기신 왕들의 이야기와

학문과 예술을 발전시킨 문화인까지!

다양한 스타들이 나와있는 삼국스타실록이에요

아이들이 인물 하나하나 되짚어 볼수 있다는게 너무 좋네요

 

 

삼국통일의 이야기도 인물을 중심으로 자세히 나와있어요

을지문덕, 선덕여왕, 계백장군 등

백제, 고구려, 신라의 그 당시 상황들과

신라의 삼국통일 그리고 고구려와 백제의 부흥운동까지

 

삼국스타실록은 이렇게 서로 대화를 하듯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부분이있어

이해가 더 쉽게 되는거같더라구요

 

 

고구려와 백제의 부흥운동을 했던 인물들과

부흥군의 패배..

그리고 그 뒷 이야기까지

아이들이 궁금해할 역사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가고있어요

 

 

 

인물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그에 관한 관련 인물이 이렇게

스타실록에 다시한번 더 언급이 되는

삼국스타실록

 

궁예를 아시나요? ㅎㅎ

궁예하면 관심법이 떠오르지요

후고구려를 세운 궁예

신라의 왕족으로 태어난 궁예는 어릴때 버림을 받고

자신의 세력을 만들어

후고구려를 건국하지요

 

궁예는 자신을 미륵이라 칭하며

관심법이라는 것을 내세워

공포정치를 하기시작했어요

폭군이 되어버린 궁예는 돌아서버린

사람들의 마음때문에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게된답니다

궁예를 읽으면서 예전에 봤던 드라마흉내를 좀 내줬는데....

바로 따라하는 아이 ㅋㅋㅋㅋㅋ

관심법으로 보니 엄마는 나에게 코코아를 타주고싶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닌데? 그럴리가없는데? ㅋㅋ

 

 

초등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역사이야기

삼국스타실록

이거 한권이면 고구려, 백제, 신라의

주요인물들과 사건들 그리고 문화 등등

다양하게 접할수가있을꺼같아요

 

삼국을 빛낸 45명의 삼국스타 이야기!

삼국스타실록

초등역사 재미있는 삼국스타들의 이야기로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