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맞춤법 + 받아쓰기 2단계 (1~2학년) -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 번에!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2023년)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1학기 받아쓰기를 학교에서 보는데..

매주 충격이 연속....

받아쓰기 연습도 안시키고 했더니 충격적인 ㅋㅋㅋㅋㅋ

맞춤법도 조금씩 틀리기도하고

문장부호도 틀리고 ㅜㅜ

하아....

2학기에는 받아쓰기를 조금더 잘해주긴 바라며 ㅎㅎㅎ

동아출판 초능력 맟춤법+ 받아쓰기를 만나봤어요

 

하루2쪽으로 50일에 완성

매일매일 1장씩 학습하면

2학기 초에 끝낼수가 있을거같아요

 

배울내용을 그림으로 미리 만나보고

맞춤법 학습과 받아쓰기 학습을 하게 되어있어요

맞춤법 학습이 있는게 전 제일 좋더라구요

 

아이와 함께 방학 계획표를 세워보는것도 좋을듯 해요

저희도 날짜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아직 방학 전이라 그냥 시간 될때마다 풀리고있어요

 

1주차는 닮은 소리가 나는 말이에요

ㄴ 과 ㄹ 의 발음이 조금 힘들긴하죠

받아쓰기 할때 많이 틀려오는 것도 이부분이긴 하더라구요

 

이렇게 발음이 변하는 모습을 읽기, 쓰기 부분을 다 보여주니

왜 이렇게 발음이 변하는건지 알수있어요

앞글자의 받침과 뒤글자의 첫소리가 닮아서 생기는 경우지만

쓸때는 원래 글자를 살려야 한답니다

 

앞에서 연습한 내용을

이렇게 실전처럼 연습 할수도있구요

실전 받아쓰기는 정답 및 길잡이에 있으니

그 문장으로 불러주시면 될꺼같아요

 

먼저 1일차 ㄴ 발음으로 소리나는 경우를 배워요

소리나는 발음과

쓸때의 경우 두가지 모두를 보여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맞춤법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될꺼 같아요

 

몇번씩 발음도 해보고

쓸때의 글씨와 말할때의 발음이 달라지는 것도 익힌 알콩이

2학기때는

초능력 맞춤법과 받아쓰기로

맞춤법도 완벽한 글쓰기를 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