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술이 인생을 망친다 - 우리 아빠는 술 쬐금만 줄이면, 최고야!
김태광 지음 / 전나무숲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술이 인생을 망친다>는 제목을 보자마자 우리 아빠에게 선물해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 우리 아빠가 술 때문에 인생을 망쳤다는 이야기는 아니고, 모임 등 을 좋아해서 술을 너무 많이 마시는
아빠께 술이 얼마나 정신적, 육체적, 사회적, 경제적인 모든 측면에서 큰 소실을 가져오는가 알려주는
이 책을 선물하기로 마음 먹었다.
큰 제목 아래에는 작은 그림으로 큰 소주병에 기대어 술에 취해서 자는 사람, 술병을 연인처럼 껴안고 있는사람,
술병에 빠진 사람이 있는데... 술에 취하면 나타나는 대표행동을 보여주는 것 같았다.
저자 김태광씨....어디서 들어본 이름이라고 생각했는데...예전에 읽었던 <괜찮아, 이제 시작이야>의 저자 분이 셨다.
김태광씨의 책을 흥미롭게 읽은 터라 갑자기 이 책을 나도 빨리 읽어 보고 싶어졌다.
나도 언젠가는 술을 왕창 먹고 주정을 부릴지도 모르는 일!
읽어두면 좋을 것 같아서 책을 읽었다.
이 책에서는 술을 마시고 싶을 때 절제하는 방법, 스트레스를 술이 아닌 다른 방법 등을 소개한다.
술로 인해 발생했던 사건에 예를 드는데...
재미있는 에피소드(물론 당사자는 아니겠지만..)와 무서운 사건까지 일어난다.
딱딱한 분위기를 풀어주고 잠시 즐거움을 주지만, 한계를 넘어가면 무서운 일이 벌어지는게 술이다.
자신에 피해만 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과 전혀 상관없는 사람에게도 피해를 준다.
술만 마시면 변신을 하던가 .. 술만 마시면 블랙아웃 현상이 일어나는 분들은 이 책을 읽고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
알코올 중독 테스트와 술을 먹을 때의 노하우도 있다.
한가지 예로 PPR기법을 알려주는데 나는 이 기법에 마음에 들었다.
<최악의 상황 기억하기 - 현재 상태 느끼기 - 자신에게 보상하기>이다.
정말 술에 대한 많은 정보들이 담겨져 있다.
상사, 직장동료, 애인, 아내, 자녀, 주변사람들을 위해서라도 술을 절제하는 방법을 배우기 바란다.
술을 마시지 말라고 하는 것이 아니다.
술로 인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다.
아빠를 위해 선택했던 책인데.. 나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
술을 좋아하지는 않지만..언젠가 나도 어려운 자리에 갈지도 모르는 일!
이 책에서 알려준 노하우를 알아두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