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티 E.T. ㅣ 고전 영화 그림책 4
멜리사 매티슨 지음, 킴 스미스 그림, 최지원 옮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 미운오리새끼 / 2019년 5월
평점 :
내가 재미있게 보았던 것은 아이에게 똑같이 보여주고 싶은 마음...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초고의 영화 <E.T>
아이에게는 아직 영화는 무리고영화를 어린이 동화책으로 만든 이티를 보여주기로 했어요.
이티의 명장면이 표지. 아이들은 공룡, 동물, 외계인을 좋아하는데 .. 우리 아이도 그 중에 한명입니다.
외계에서 온 낯선 생명체와 순수한 지구 어린이가 나누는 특별한 우정을 동화책에서는 어떤 식으로 표현을 할 지 궁굼했는데요.
할로윈 일주일 전... 10살 앨리엇은 형과 놀고 싶어했지만 형은 친구들과 노는 걸 더 좋아했어요.
놀아 달라고 졸랐지만 형은 배달온 피자나 가져오라고 시킵니다.
피자를 가지고 집으로 들어가려는데 헛간에서 무슨 소리가 들렸어요. 가서 보니 도깨비??!!
앨리엇은 헛간에 도깨비가 있다고 말했는데 아무도 앨리엇의 말을 믿어주지 않았어요.
다음날 앨리엇은 헝간이 빈 걸 확인하고는 도깨비를 찾으러 숲 속까지 들어갔어요.
숲에서는 처음보는 어른들이 신기한 기계를 들고 무언가를 열심히 찾고 있었는데.. 앨리엇은 먼저 도깨비를 찾겠다고 다짐을 합니다. 사탕으로 유인해 도깨비를 방안으로 유인하고 다시 만났답니다.
상냥하고 똑똑한 도깨비, 앨리엇, 마이클 형, 여동생 거티까지 도깨비에에 푹 빠졌어요.
앨리엇이 지구본을 가리키며 말했어요. 우린 여기에 살아 넌 어디서 왔니?
도깨비는 손가락을 높이 들어 하늘을 가리켰어요. 사실 도깨비가 아니라 외계인이 였어요.
앨리엇은 이티라는 이름을 붙여주고 친구가 되었답니다.
한편 이티를 찾는 사람들이 가까이에 다가오는데... 이티는 과연 자기 별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결말을 아는 부모님들도 있겠지만 모르는 분들도 있으니 줄거리는 여기까지 적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게 짧은 글과 큰 그림, 외계인과 아이의 우정에 관한 내용이 좋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