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짜 진짜 재밌는 인체 그림책 - 그림으로 배우는 신기한 지식 백과 ㅣ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RBA 지음, 레베카 푸에블라 그림, 김맑아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실사를 보는 듯한 세밀한 일러스트와 상세하고 방대한 지식을 알기 쉬운 문장으로 알려주는
라이카미(부즈펌출판사의 새로운 이름이에요^^)의 <진짜 진짜 재밌는> 시리즈

몰입도 높은 책이라 집에 한 권씩은 소장하고 있을 시리즈잖아요~
저희 어린이들도 <진짜 진짜 재밌는> 시리즈를 참 좋아해요.
그래서 어린이날이나 크리스마스에 한 권씩 선물하는 책인데요.
이번 어린이날을 앞두고 반갑게도 <진짜 진짜 재밌는 인체 그림책>이 출간되어 만나봤답니다.

우리 몸 구석 구석을 그림으로 생생하게 보여주는 지식 그림책, <진짜 진짜 재밌는인체 그림책>
책의 두 면에 가득 찬 일러스트가 인체의 복잡하고 놀라운 구조를 자세히 보여주고, 각 기관의 작동 원리를 알기 쉽게 소개해요. 그래서 그림 만 봐도 우리 몸이 어떻게 이뤄져 있는지, 어떤 기관이 어디서 무슨 일을 하는지 저절로 이해하게 되요. 평소에 궁금했던 우리 몸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봐요~!

골격계, 근육계, 소화계, 호흡계, 순환계, 배설계, 감각계 신경계, 면역계, 생식계
10개로 나뉜 챕터로 자세히 나뉘어 온 몸 구석구석을 보여준답니다.

기존 책들과 마찬가지로 챕터 별 컬러로 구분되어 있어 내용을 찾기 쉬워요.
각 챕터의 시작에서 전체적인 내용을 한번 짚어주고 있어 자칫 어려울 수 있는 한자어들의 내용을 한번 더 풀어서 익힐 수 있어요.
몸을 만졌을 때 딱딱하게 손으로 느껴지는 '뼈'
우리 몸에는 200개가 넘는 다양한 크기의 뼈가 있고, 이들이 모여 커다란 '뼈대'를 이루고 있다고 하죠.
단단한 뼈대가 몸의 형태를 만들고 뼈와 뼈 사이의 관절, 근육, 인대가 구성하고 몸을 움직일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어요.
챕터별로 천천히 이해하기 쉬운 문장과 내용으로 시작합니다.

단순하게 서있는 뼈모형이 아닌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인체 뼈 모형이에요.
단순히 해부학적 구조를 일러스트로 보여주는게 아니라 실제적으로 어떻게 움직이고 작동하는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일러스트로 보여주고 있어요.
아이들이 무서할 수도 있겠구나 걱정했는데, 살아 움직이는 우리 몸이라는걸 인지할 수 있어 다르지 않음을 알 것 같아요.
전체 일러스트와 함께 부분마다 상세하게 보여줘서 인체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알 수 있어요.

뼈의 구조를 언제 이렇게 자세히 볼 수 있을까요?
호기심 폭발, 궁금해하는 아이들에게 대답해주기 어려웠던 과학적 지식을 책으로 해소합니다.
덕분에 엄마도 같이 보면서 배우네요^^
뼈다귀 캐릭터가 중간 중간 등장해 이야기를 풀어가는 것도 재밌어요 ㅎㅎ

페이지마다 알아야할 정보들도 이렇게 줄글로 풀어두었는데요.
척추사이원반이 소위 말하는 디스크죠?
척추의 구조도 자세히 볼 수 있고,척추끼리 부딪쳐 닳는 것을 막고 인대처럼 척추와 척추를 꽉 붙잡아주는 연골 받침의 역할을 알 수 있었어요.

소화기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소화계
소화기관의 위치부터 역할까지 자세히 알 수 있어요.
뒷 장에는 각 기관의 역할과 부분이 보다 세밀하고 자세하게 나와 있어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답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호흡기관과 면역에 대해 궁금해하는 아이들 많죠?
코, 기도,기관지, 폐, 폐포와 순환으로 이어지며 호흡계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었어요.
기관의 부분을 이렇게 자세히 알 수 있다니~!
의학서적으로 공부하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표지에 나온 친구가 등장하네요~
감각계를 통해 오감을 배워봅니다. 어떻게 감각을 느끼는지 기관들과 매커니즘을 배워봐요.
세포까지 진짜 자세하죠? 초등 저학년 아이도 그림에 비해 글은 많지 않아 부담이 적은 듯 했어요.

아이가 커갈수록 자기 몸에 대해 궁금한게 많아지죠.
진짜 진짜 재밌는 인체 그림책을 통해 과학적으로 접근하는 것도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아픈 사람들을 고쳐주고 싶다는 아이는 우리 몸에 대해 궁금한게 많았던 모양인지 손에서 떼지 않고 자세히도 들여다봅니다. 기관마다 자세하게 그림이 나와 있고, 기관의 이름이나 쓰임 등이 알기 쉽게 풀이되어 있어서 책을 몰입해서 읽더라고요.
자세한 그림이 신기한 아이는 뼈가 어떻게 이렇게 생겼냐며 놀라워만 합니다.
우리 몸에 이렇게 많은 뼈가 존재하는 것도 신기하대요.
자기가 알게 된 지식들을 물어보면서 "엄마도 알고 있었어요?"연신 반문하네요^^;
앞으로 엄마도 같이 읽어야겠어요.
그림으로 배우는 신기한 지식 그림책~
<진짜 진짜 재밌는 인체 그림책>으로 복잡한 우리 몸의 구조를 자세히 배워봐요!
그림만 봐도 우리 몸이 어떻게 이뤄져 있는지 알 수 있답니다.
우리 몸이 평소에 궁금했던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이번 어린이날 선물로 강추 합니다^^
엄마도, 아이도 만족할 선물이 될 것 같아요~~
<진짜 진짜 재밌는 인체 그림책> 이었습니다.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진짜진짜재밌는인체그림책 #진짜진짜재밌는 #부즈펌 #라이카미 #어린이날선물 #어린이책 #초등과학 #초등도서 #초등도서추천 #초등지식책 #지식백과 #백과사전 #인체백과 #진짜진짜시리즈 #인체그림책 #진짜진짜재밌는인체 #초등과학도서 #과학도서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