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우자! 수학 지능 7세 - 꼭 풀어야할 논리수학퍼즐 깨우자! 수학 지능
임성숙.서지원 지음, 김현민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 깨우자 수학 지능: 7세]


 

 

 

7세의 큰 따님...씽* 학습지랑 주산의 연산만

보다가 새로운 스타일의 책을 보고 혹 빠져 버렸답니다...


깨우자 수학지능!!!!


요 책은 어떤 책이냐구요?!!!!


논리수학지능 계발에 가장 효과적인 수학퍼즐로 아이들의 두뇌를 자극해서

주변의 사물을 이용해 규칙을 찾아보고 퀴즈 형식으로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수학이라는 과목에 흥미를 느끼게 도움을 줄수 있는 책이랍니다.

 

 

 

 

8가지 퍼즐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구요,

일반 책처럼 단순한 문제들로만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를 읽으면서 논리 퍼즐이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수 있어요,

 

 

 

 

이야기도 어렵고 지루한 이야기가 아니라

빨간망토 이야기는 아이들이 한번 쯤은 누구나

들어서 다 알고 있잖아요,

그래서 더욱 친근감이 있지 않나 싶어요,


빨간망토가 할머니집을 찾아가면서부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이야기를 읽고 난 후에 퍼즐은 세 단계로 구성 되어 있어요,


간단한 규칙과 보기를 통해 원리를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수 있는 STEP 1 단계 부터

 점점 어려워지는 STEP 2, 심화 단계인 STEP 3까지 세 단계로 구성되어 있지요,

 

 

 

 

 

규칙을 이해 못하고 혼자 이렇게 해 버렸네요 ㅋㅋㅋ 

 

 

 

 

 STEP 1 단계 부터 이해를 시키고 난 후

다시 시켰더니... 이렇게 잘 했네요...

 

 

 

지우개로 여러번 지워가면서

이렇게도 생각해 보고 저렇게도 생각하며

퍼즐을 완성해 가더라구요,


매일 계산하는 수학만 하다가

이렇게 생각하며 하나하나 완성하여

멋진 도형이 만들어지는 것에 재미를 느끼고

새롭게 접해본 수학이지만 아이의 욕구가 상승되는 것을 느껴 흐뭇했어요

 

 

 

​단계가 높아질수록 점점 어려워 지는데도

그것에 대한 성취욕도 있고,

퍼즐을 하는 내내 너무 재미 있다고

연신 떠들어되더라구요,


완성했다고 하트까지 그려대는 ㅋㅋㅋㅋ

 

 

 

요 책의 단점이 생겼어요 ㅠㅠ

아이가 책을 놓지 않을려구요,

이것만 더하구 이것만 더하구,,,,,,


아놔~~ 언넝 자야 낼 얼집 가는데... 하며

달래느라,,, ㅜㅜ


책 읽는거 싫어하는데... 혼자서 소리내어 이야기도 읽는당 ㅎㅎㅎ


하이든 좋은 변화에 제가 다 흐뭇!!!


아이가 재미있다고 하면 전 왜 그리 좋은지 ㅋㅋㅋㅋㅋ

 

 

 

  책 뒤로 갈수록 다양하고 더 재미있는 퍼즐들이 있어

울 딸은 넘 신나한답니다...

 

 

연령별로 수와 연산, 도형, 규칙성 등 다양한 분야별로

수학을 접할수 있도록 책이 있더라구요,

이 책 끝나고 다른 책들도 접하게 해 줘야 되겠어요,

무한 반복의 지루한 수학책이 아니라

이런 스타일의 책이라면 아이가 즐겁게 수학적 흥미를 느낄수 있도록

해 줄수 있겠다 싶네요,,


아이가 재미있다고 말하며 재미있어 하는 책!!!

요 책 다른 시리즈도 해 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