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의 중력 - 생의 1/4 승강장에 도착한 어린 어른을 위한 심리학
사티아 도일 바이오크 지음, 임슬애 옮김 / 윌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책 한 권 :) 새해 첫책이자,

방황하는 친구를 위해 선물하고 싶은 책❣️


생의 1/4 승강장에 도착한

어린 어른을 위한 심리학.📚📚📚


자타공인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친구들이지만,

현실에 맞게 작아진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하는

시기에 놓인 2030을 위한 심리학 책이었다.


내가 잘하고 싶은 것, 

내가 잘하는 게 있을 것이라는 

가능성에 대한 작은 희망. 


그리고 그 희망과 가능성을 마치 누군가가 

이 세계에서 길어 올려 주길 바라는 그 마음들,

방황하는 그 마음을 위한 책이다.


‘20대는 눈부시다는 거짓말, 

왜 누구도 이 고통에 대해 말하지 않을까?’


아마 누군가 내게 10대나 20대로

돌아갈 수 있는 타임머신 티켓을 준다 해도,

절대로 다시 돌아가고 싶지 않을 것 같다.

너무 최선을 다 해서 그 이상 더 열심히

살 수는 없을 것 같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금의 내가, 여기까지 온 지금이 가장 행복하다.


하지만 그 당시 내가 했던 고민을 안고 사는

친구들을 마주 할 때면 난 그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곱씹어 보다가

문득 이 책을 선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변을 둘러 보니 의외로 많은 청춘들이

건강하게 지속 가능한 ‘나만의 일’을 찾지 못해서

불면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는 걸 깨달았다.


때문에 여기에 새로운 희망이 있다는 걸 전하고 싶다.

열심히 달려왔는데 어느 순간 낯선 세상에 

홀로 방출된 것만 같을 때,

어른이라는 무게가 거대한 우주처럼 

막연하게 눈앞을 가로막는 것 같을 때,

작가 사티아 도일 바이오크는 거대한 중력처럼 

눈 앞의 모든 것들이 무겁게 느껴지고, 

세상은 거대하지만 내 고민은 하찮은 것 같아 

한 발짝도 앞으로 나가지 못하고 있는 

'어른이’에게 안전한 방황을 위한 지도를 쥐어 준다.


기왕 하고 싶은 방황이라면 조금 더 안전한(?) 

선택도 있다는 걸 알려주는 책이라니, 

20대 초반 사회초년생 시절에 접했다면 더 좋았겠지만

지금이라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면 한다.


✍🏻 남은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5가지 조언

  1. 때로는 외부의 소음을 줄여라 .
  2. 자신을 붙잡는 과거나 트라우마로부터 독립하라.
  3. 제대로 사는 것도 죽은 것도 아닌 인생은 그만 두자.
  4. 아무리 친밀한 사이여도 타인과 나는 확실히 구분하자.
  5. 생애는 언제나 고통이 있고 우리 시대의 삶은, 복잡하고 불확실하지만, 이곳에도 기쁨과 아름다움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 30대에 모르면 후회할 인생의 태도 3가지

  1. 내 기분은 내 책임이다.
  2. 좋은 태도는 체력에서 나온다.
  3. 실망을 잘 다뤄야 한다.


✔️ 질문은 많지만 어디에도 답은 없고

✔️ 미래는 무섭고 과거는 아프고

✔️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고

✔️ 무엇을 잘 하는지 모르고

✔️ 더 이상 내일이 기대 되지 않을 때

 

✅ 언제나 스스로에게 만족을 느끼지 못하고

항상 뒤처져 있다고 느끼는 요즘 친구들에게

책이 삶에 진정한 변화를 가져다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