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이해하면 짜릿한 상대성이론 - 빛의 속도부터 쌍둥이 역설까지 번쩍이는 물리학 이야기 만화로 보는 교양 시리즈
타냐 버브.제프리 버브 지음, 송근아 옮김 / 다른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대성 이론을 영상과 과학 잡지, 만화책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접한 적이 있는데, 콘텐츠 특성에 따라 그 매력이 조금씩 다르게 다가오는 것 같아요.


또 다른 만화 버전도 궁금해서 보게 된 책인데, 처음 제가 생각했던 ‘칸 만화’ 형태의 만화책은 아니었지만, 오히려 그래서 더 가독성이 좋았어요.


거의 모든 페이지에는 쉬운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고 큰 글씨 책이어서 눈에 더 잘 들어왔습니다.


해당 분야 지식이 없는 일반인에겐 이런 센스 있는 책들이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왔는데요.


내용 또한 제가 아는 ‘상대성이론’에 관한 모든 책 중에 가장 친절한 책이라고 생각해요.


문체도 옆에서 아버지가 말을 걸어오는 듯한, 생생하고 다정한 대화 형식을 빌렸으면서도, 스릴러 방식의 스토리 구성을 차용해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로 풀어갑니다.


그래픽 아티스트인 딸과, 과학철학계의 ‘노벨과학상’이라고 할 수 있는 ‘라카토스상’을 수상한 과학자 아버지인 저자이자, 물리학 전문가의 협업이 긍정적으로 작용했을 때,


이런 창의적이고도 예술적인 과학책이 탄생할 수 있다는 흥미로운 사실 또한 배울 수 있었던 것 또한 의외의 수확이었죠 :)


자세한 이야기는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

blog.naver.com/pronl5v2


도서 인플루언서 ‘프로앤’ 팬하기 누르고 신간도서 책추천 받기

https://in.naver.com/pron


‘프로앤’ 인스타그램 팔로우 하고 매일 책소식 배달 받기

www.instagram.com/pro_n_

www.instagram.com/pro_n_boo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