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어른들 - 고통의 중심축에서 보내는 절실한 위로
부순영 지음 / 도서출판이곳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서 성인으로 넘어가는 시점에, ‘이제 어른이면 어른 답게 행동해야지.’라는 이야기는 말을 통해서가 아니더라도 은연 중에 그런 암묵적인 시선을 보내는 경우를 종종 본다.


사람의 구조와 시스템상 어른도 나이가 들면서 다시 아이로 회귀하는 판에, 오히려어른이라는 단어가 오히려 인간이 만들어 환상 같은 아닐까 생각하곤 했다.


정말로 이상한 어른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라면 사실 이렇게까지 궁금하지는 않았을 같다. 하지만 노력하는 사람을 위한 소설이라니,


책에서 말하는 어른이야 말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만날 있을 정도로 지극히 평범하지만, 가끔 이상한 어른 취급을 당하기도 하고, 그럼에도 꾸준히 성장해가는 우리의 일상을 담아낸 글이 아닐까 싶어 오히려 호기심이 생겼다.


책은 소설이라지만, 저자가 소화한 표현만을 담아낸 책이라 그런지 가독성이 좋고 읽기 쉽다. 처음엔 제목만 보고 소설일까 에세이일까 잠깐 생각에 잠겼는데,


내용을 보니 형식은 소설이지만, 내용은 에세이처럼 우리의 일상을 그림처럼 빚어 내서 친숙하게 다가오는 이야기라는 생각이 든다. 신기하게도 은은하게 힐링 정도로 문체 속에서 선명하게 느껴지는 겸손함과 특유의 따뜻함은 덤이다.


중에서도 회사에서 리더로서 모든 직원들이 자신의 장점과 가치를 찾아 실현하길 희망했고, 다소 이상적인 이야기를 실제로 실천하도록 돕는 일이 역할이라고 믿었기에, 외면이 닳거나 죽었어도 숨결 속에는 자신만의 특화된 능력치가 살아 숨쉰다는 문구에 마음이 갔다.


누군가 사람이라도 자신의 길을 찾기 위한 여정에서, 저자가 건네는 이야기를 통해, 위안 받는 데서 그치는 아니라, 실제로 잃어버린 꿈들을 찾아가는 한발짝 다가서는 일에 도움 받을 있기를 바란다 :)


자세한 이야기는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

blog.naver.com/pronl5v2


도서 인플루언서프로앤팬하기 누르고 신간도서 책추천 받기

https://in.naver.com/pron


도서 인플루언서프로앤인스타그램 팔로우 하고 매일 책소식 배달 받기

www.instagram.com/pro_n_

www.instagram.com/pro_n_boo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