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가 흐르는 곳에
스티븐 킹 지음, 이은선 옮김 / 황금가지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가장 사랑한 인생영화이자, 해외 및 국내 영화 평점 사이트에서도 여전히 극강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수많은 이들의 찬사가 이어지는 그 영화 <쇼생크 탈출> 원작이 책이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아도, 호러 소설의 제왕인스티븐 작품이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바로 세계적인 작가스티븐 오컬트 스릴러로 귀환했다기에 무척이나 기대가 되었다. 시신과 함께 관에 들어간 휴대폰으로부터 문자가 온다는, 등골 서늘해지는 설정부터 진정한이야기꾼이자스토리텔링의 제왕답다는 생각을 했다.


명성에 걸맞게 2020 여름, 미국에서 출간된 <피가 흐르는 곳에>, 보란듯이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했고, 넷플릭스, 스틸러, 대런 애러노브스키 등에게 수록작 모두 바로 영상화 판권이 팔려 화제가 있다.


가장 평범한 일상 속의 아름다움과 타락의 정점, 과학기술의 유혹과 변질, 인간은 온전히 이해할 있는 우주의 섭리 트렌디한 주제들로 가득해서 장을 넘기면 이후부터는 쾌속 질주 모드다.


황홀할 지경의 완벽한 타이밍에 교차편집을, 서스펜스적 요소를 가미한 4편의 단편소설 모음집으로, 인간의 꿈과 연약함을 다룬 흥미진진한 이야기는 밤늦도록 이루게 한다.


스티븐 킹은 책에서 작품의 기본 토대는 최소 10 전부터 머릿속에 있었다. 비행기 추락, 총기 난사, 테러 공격, 유명인사의 죽음과도 같은 끔찍한 비극의 현장에 항상 특정 TV 뉴스 기자가 출동한다는 것을 알아차리기 시작한 발단이었다.


그들의 보도가 항상 지역 뉴스와 전국 뉴스의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업계에서는피가 흐르는 곳에 특종이 있다 격언을 모르는 사람이 없다.”라고 밝힌다.


얘길 듣고있자니, 어쩌면 스티븐 킹의 초자연적인 스토리의 힘은 어쩌면 타고난 초능력에서 아닐까 싶기도 하다. 


황홀하고 짜릿하고 섬뜩한 세상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분위기 속에서, 계속해서 불안을 자극하는 주제들로 가득 이어지는데, 공포의 외줄타기를 즐기고 싶다면 초능력에 몸을 맡겨 봐도 좋을 것이다.


blog.naver.com/pronl5v2


도서 인플루언서프로앤팬하기 누르고 신간도서 책추천 받기

https://in.naver.com/pron


도서 인플루언서프로앤인스타그램 팔로우 하고 매일 책소식 배달 받기

www.instagram.com/pro_n_

www.instagram.com/pro_n_book

.

.

.

.

.

해당 컨텐츠는 도서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