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떠나면 고맙다고 말하세요
켈리 함스 지음, 허선영 옮김 / 스몰빅아트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세이 같지만 소설입니다. 그래서 역설적이게도 더욱 적나라하고 현실적으로 현대 여성의 고뇌를, 가감 없이 그려낼 있었던 아닌가 싶습니다. 어디부터 어디까지 사실이고 허구인지 없는 소설 특유의 미스테리함을 빌려서 말이죠.


섬세한 감정 표현과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로 저자는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여성 작가 명으로 떠올랐고, 오프라 윈프리는 "내가 가장 영감받는 21세기 작가"라는 극찬을 남기기도 했던 책입니다.


출간과 동시에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2020 아마존 필독도서로 선정된 있습니다. 그리고 <뉴욕타임스> 64 연속 베스트셀러, 전세계 300만부 판매 등의 기염을 올리며 작년 동안 미국에서 가장 뜨겁게 사랑받은 소설이예요.


요즘 서점가나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핫하게 주목받는 영미소설인데, 일단 제목부터 정말 눈길을 사로잡더군요. 도발적이고 파격적이죠. 


현대 여성의 자기 성찰에 관한 이야기를 가장 리얼하고 섬세하게 다룰 아는 소설가 현재 미국에서 가장 주목 받는 여성 작가의 소설입니다.


명의 자녀와 주택융자금만을 남긴 홍콩 출장에서 돌아오지 않은 남편 때문에 육아와 생업의 이중고에 시달리는 워킹맘 에이미 이야기를 담은 책이예요 :)


갑작스럽게 닥친 1주일간의 휴가 동안 그녀가 겪게 되는 사건을 통해 저자는 일과 육아에 지친 현대 여성들의 복잡한 감정과 고민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영미소설인데 왠지 한국소설로 착각하고 읽을 있을 만큼 현대 여성들이 겪는 감정선을 소름끼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엄마라는 이름으로 살다가 자기 삶의 중요성을 깨닫는 여성의 섬세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라, 사회생활을 하는 여성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공감하며 읽을 있는 책이예요 :) 


개인적으로는 무겁고 진지한 이야기를 유쾌하고 발랄한 문체를 통해 그려낸 점이 작품의 가장 묘미가 아닐까 싶어요 :) 진지한 이야기를 육중한 무게로 다루는 글만이 좋은 작품인 아니니까요.


현대 여성이 느끼는 고민을, 생생한 문장을 통해 깊이 있게 사색해 있어요. 로맨스 소설 같지만, 깊이 들여다 보면 무거운 논제를 던지는 책이라 작품성이 돋보이고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자세한 이야기는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

blog.naver.com/pronl5v2


도서 인플루언서프로앤팬하기 누르고 신간도서 책추천 받기

https://in.naver.com/pron


도서 인플루언서프로앤인스타그램 팔로우 하고 매일 책소식 배달 받기

www.instagram.com/pro_n_

www.instagram.com/pro_n_boo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