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마케팅 - 평생 써먹는 MBA식 마케팅 수업
글로비스 경영대학원 지음, 정문주 옮김 / 유엑스리뷰 / 2021년 6월
평점 :
품절




요즘 비즈니스, MBA,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많아 관련 책들을 읽고 리뷰하고 있는데, 제목과 디자인이 너무 매혹적이라 읽어보게 되었다.


비전공자부터 실무자까지 10 이상의 비즈니스 전문가를 교육해 MBA 마케팅 수업 내용을 담은 책으로, 현재까지 22 명이 읽은 베스트셀러다.


이후 시대와 사회 환경 변화 트렌드를 반영하여 글로비스 경영대학원 집필진이 개정 4판을 펴냈는데,


마케팅 기초부터 환경 분석 방법, 타겟팅 전략, 포지셔닝 전략, 제품 전략, 가격 전략, 유통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브랜드 전략 각종 전략을 체계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마케팅 초보인데 우선 어떤 책부터 봐야하는지 1권만 고르라고 하면 나는 책을 망설임 없이 선택했을 같다. 어려운 용어 없이 쉽고 상세하고 재미있게 풀어 특징이다.


실제로 내가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면서 상사로부터 처음 선물 받은 마케팅 책은 누구나 들으면 바로 만한 <포지셔닝>인데, 기본서이자 이론서 느낌이 강해서 실무에 적용하기엔 쉽지 않았다.


책이 좀더 실용적이고 광범위하고 난해하면서 현학적이고 좀더 체감상 와닿는 책이라 혼자 독학하기에도 좋고, 학부에서 기본기를 단단하게 채우기 위한 전공서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자세한 이야기는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

blog.naver.com/pronl5v2


도서 인플루언서프로앤팬하기 누르고 신간도서 책추천 받기

https://in.naver.com/pron


도서 인플루언서프로앤인스타그램 팔로우 하고 매일 책소식 배달 받기

www.instagram.com/pro_n_

www.instagram.com/pro_n_boo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