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권으로 끝내는 마케팅 - 평생 써먹는 MBA식 마케팅 수업
글로비스 경영대학원 지음, 정문주 옮김 / 유엑스리뷰 / 2021년 6월
평점 :
품절
요즘 비즈니스, MBA,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많아 관련 책들을 읽고 리뷰하고 있는데, 제목과 디자인이 너무 매혹적이라 읽어보게 되었다.
비전공자부터 실무자까지 10만 명 이상의 비즈니스 전문가를 교육해 온 MBA 마케팅 수업 내용을 담은 책으로, 현재까지 22만 명이 읽은 베스트셀러다.
이후 시대와 사회 환경 변화 및 트렌드를 반영하여 글로비스 경영대학원 집필진이 개정 4판을 펴냈는데,
마케팅 기초부터 환경 분석 방법, 타겟팅 전략, 포지셔닝 전략, 제품 전략, 가격 전략, 유통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브랜드 전략 등 각종 전략을 체계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마케팅 초보인데 우선 어떤 책부터 봐야하는지 딱 1권만 고르라고 하면 나는 이 책을 망설임 없이 선택했을 것 같다. 어려운 용어 없이 쉽고 상세하고 재미있게 풀어 쓴 게 특징이다.
실제로 내가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면서 상사로부터 처음 선물 받은 마케팅 책은 누구나 들으면 바로 알 만한 <포지셔닝>인데, 기본서이자 이론서 느낌이 강해서 실무에 적용하기엔 쉽지 않았다.
이 책이 좀더 실용적이고 광범위하고 덜 난해하면서 덜 현학적이고 좀더 체감상 잘 와닿는 책이라 혼자 독학하기에도 좋고, 학부에서 기본기를 단단하게 채우기 위한 전공서로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자세한 이야기는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
blog.naver.com/pronl5v2
도서 인플루언서 ‘프로앤’ 팬하기 누르고 신간도서 책추천 받기
https://in.naver.com/pron
도서 인플루언서 ‘프로앤’ 인스타그램 팔로우 하고 매일 책소식 배달 받기
www.instagram.com/pro_n_
www.instagram.com/pro_n_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