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하고 싶어질 때마다 보는 책 - 페미니스트 아내의 결혼탐구생활
박식빵 지음, 김예지 표지그림 / 푸른향기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은 결혼 5년차에도 매순간 고뇌의 연속인 경우가 체감상 80% 넘는 같다. 사랑해서 함께 하기로 했지만, 살다 보면 많은 위기가 찾아올 것이다. 어떤 날은 아무 일이 없다는 자체로 권태감에 시달리는 날도 있을 거다.


그럴 때마다 책은 어떻게 위로해주고 혜안을 제시해 너무 궁금해서 읽어보고 싶었던 책인데, 제목부터 자극적이고 파격적이어서 더욱 호기심이 생겼다. 그런 제목과는 정반대로, 위기를 극복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오래 행복하게 지내고 싶고 혜안을 얻을 있지 않을까 싶어서 읽어보게 책인데,


투머치토커(TMT) 키보드워리어와의 만남이라는 설정에 공감해서인지 유쾌하고 재미있게 읽었다. 마냥 어둡게 이야기보다 고통을 승화해서 가볍고 담담하게 풀어낸 점이 인상깊었다. 물론 과정까지 가볍다거나 유쾌한 절대로 아니었겠지만 그래서 멋지다는 거다.


가독성이 좋아서 순식간에 읽을 있고, 30 중반의 결혼 7년차 아내가 결혼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좌충우돌 고군분투하는 여정을 담은 실화라서 그런지 와닿는 에피소드도 많았다. 책을 읽고 나니, 전작 본격 며느리 빡침 에세이 <님아, 선을 넘지 마오> 읽어보고 싶어졌다 :)


자세한 이야기는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

blog.naver.com/pronl5v2


도서 인플루언서프로앤팬하기 누르고 신간도서 책추천 받기

https://in.naver.com/pron


도서 인플루언서프로앤인스타그램 팔로우 하고 매일 책소식 배달 받기

www.instagram.com/pro_n_

www.instagram.com/pro_n_book

.

.

.

.

.

🌿 해당 컨텐츠는 도서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이혼하고싶어질때마다보는책 #결혼 #이혼 #결혼적령기 #님아그선을넘지마오 #박식빵 #푸른향기 #투머치토커 #키보드워리어 #푸른향기출판사 #에세이 #신간에세이 #에세이추천 #페미니즘책 #페미니즘도서 #페미니스트 #페미니즘 #30대에세이 #책추천 #신간도서 #신간 #도서추천 #추천도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40대에세이 #좋은글 #좋은글귀 #도서리뷰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