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도 오늘도 퇴준생입니다 - 입사보다 퇴사가 더 어려운 회사원을 위한 퇴사 준비 에세이
박철홍 지음 / 이담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퇴사 조장 책이라기 보다, 읽다 보면 퇴사 욕구가 심히 감소할 같은 책이다 :) 퇴사 관련 책은 이제 살짝 자제하려다가 저자의 관점이 독특해서 보게 시작인데, ‘극락조얘기에서 내가 아끼던 화분파키라 지키지 못했던 일이 떠올라 급공감하며 읽게 되었다.


저자는 회사를 선택할 중요한 5가지를 꼽는데, 급여와 사람(소속감)까지는 누구나 쉽게 공감할 있는 내용이지만, 개인의 꿈을 성취할 있는 여건인지,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할 있는 환경인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회적 위상까지 고려해야 한다고 했는데 이는 맞는 말이다.


사람들마다 회사관은 다르겠지만, 특히 건강과 개인적 성취 부분은 너무 중요하지만 누구나 생각하지는 못하는 날카로운 통찰이라고 생각한다. 책을 읽다 보니 저자는 준비성이 철저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든다.


퇴사를 앞두고 고민하지 않는 사람들은 없겠지만, 이렇게 권의 책으로 정도로 체계적인 절차를 밟았다는 놀랍다. 필력이 좋은 편이라 개인적으로는 읽는 재미도 쏠쏠했다.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께 도움될 만한 책이다 :)


자세한 이야기는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

blog.naver.com/pronl5v2


도서 인플루언서프로앤팬하기 누르고 신간도서 책추천 받기

https://in.naver.com/pron


도서 인플루언서프로앤인스타그램 팔로우 하기

www.instagram.com/pro_n_

www.instagram.com/pro_n_book

.

.

.

.

.

#어제도오늘도퇴준생입니다 #도서협찬 #퇴사 #회사원 #취업준비생 #퇴준생 #퇴사준비생 #에세이 #에세이추천 #신간에세이 #박철홍 #이담북스 #퇴사고민 #독서 #책추천 #이달의도서 #신간도서 #신간 #도서추천 #추천도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글스타그램 #글귀 #좋은글 #퇴사기념 #퇴사일기 #도서리뷰 #서평 #퇴사선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