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부터 시작하는 주식투자 - 우리 아이 선한 부자만들기 프로젝트
백동재.백남정.동재엄마 지음 / nobook(노북)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금융 문외한 국가인 우리나라에서 이런 책을 만나게 것이 너무 기쁘다. 변화의 조짐이 보인달까. 더욱 뿌듯한 내가 오랜 시간 기다려 저자로부터의 결과물이라는 점이다. 회사 선배님으로 만났을 때부터 실장님의 자녀분인 동재에 대한 사랑이 유난히 남달랐다. 모습을 꾸준히 보아왔기에 책에 대해 절로 갖게 되는 진정성은 더욱 크게 느껴지고 값진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내분에 대한 애정 또한 꾸준히 표현해 오셨는데, 아직 실장님 외에 적이 없음에도 많은 이야기를 듣고 지낸 터라, 가족의 일부처럼 느껴지는 저자의 가족 구성원이 힘을 모아 만든 책이라는 점에서 실로 감동적이다.


내가 하루하루 따분하게 의미 없이 회사 생활을 이어갈 무렵, 실장님은 마치 은사님처럼 다가와 선물도 자주 해주시고 계속 배움의 길로 이끌어 주셨다. 가족이 아닌 내게도 그런 온정을 베풀어 주셨으니, 자녀에 대한 사랑은 어찌 말로 있을까 싶다. 그런 사랑의 힘을 모아, 세상에 금융 지식과 경제 가치관을 전하기 위해 아주 오래 전부터 실장님만의 작업실을 만들어 연구에 전념해 오셨다는 알고 있다. 그만큼 기다려왔던 책을 만나는 순간인지라 너무 행복하고, 책의 추천사를 쓰게 것이 무척 의미 있는 일로 다가왔다.


요즘 시대에 자녀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이 무엇일까? 질문을 스스로 던져 보았을 나는 안에 커다란 사랑과 삶의 지혜가 담겨 있음을 느낀다. 마치 탈무드에서 유대인이이라는 것에 대해서도 엄격하게 어릴 때부터 가르치는 이치와 크게 다르지 않다. 돈에 대한 개념이 아직 형성되기 전인 아이들에게도 체계적으로 무엇보다 재미있게 흥미를 잃지 않고 경제 관념을 심어 있는 책이다. 


요즘은 그런 인식이 하지만, ‘이라면 무조건 속물적인 것으로 보는 우리 문화 특성에 자연스럽게 익숙해져 있던 나조차, 너무 늦게 깨달아서 돌아보면 아쉬운 일들이 굉장히 많다. 그런 점에서 가장 분들 누군가 책을 읽고, 자녀 인생을 하나라도 건사해주는 기적이 일어난다면, 글을 쓰는 내게도 나위 없는 커다란 보답이 되어줄 것이다.


blog.naver.com/pronl5v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