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징 브레인 - 생생한 뇌로 100세까지 살아가기
티머시 R. 제닝스 지음, 윤종석 옮김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지 않은 음식을 선택했을 , 자체로 문제가 되는 뿐만 아니라 다음 선택에도 악영향을 미칠 있다는 . 평소 달달구리한 디저트류를 즐겨 먹는 편인데, 조금은 자제해야겠다고 느끼게 만들어 책이다. 


저자는 미국 소비자연구위원회의 저명한 정신과 의사이자 의학박사로, 의연하고 견고하며 든든했던 장모님이 알츠하이머병으로 쇠퇴하는 과정을 지켜보며, 건강 유지 비결을 끊임없이 연구했다고 한다.


수백 편의 논문과 자료를 근거로 책이라 비교적 신뢰할 있었고, 바로 적용 가능할 정도로 이해하기 쉽고 심플하게 정리해서 만족스러웠던 책이다.


건강 책이라지만, 우리가 먹어야 식품과 운동 생활 습관까지 디테일하게 다루고 있어서, 건강 유지 시스템이 일반적인 신체의 건강 시스템 유지 비결과 유사하다는 알려준 책이기도 하다.


하루 15분만 걸어도, 뇌의 주기억을 관장하는 해마가 2% 성장한다는데, 이는 2년간의 노화를 되돌리는 수치라고 한다. 어쩜 수많은 다이어트 전문가가 권장하는 운동시간과 이리 흡사한 걸까.


뇌를 생생하게 유지하고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이, 다이어트 서적이나 일반 건강 서적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부분과 일맥상통한다는 일관적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놀랍다.


한편으로, 운동을 과하게 하면 식욕이 상승하기 때문에 무리한 운동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 내게도 운동을 이유가 생겼다. 즐길 있는 정도만 권장하고 있어서 적당한 동기부여가 되었다 :)


blog.naver.com/pronl5v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