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브레인 - 지금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가치는 무엇인가
김지헌 지음 / 갈매나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좋은 팔릴까..." "저런 샀을까..." 같은 고뇌들에 대한 답변을 담은 책으로, 제품 품질과 가격 외에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무엇인지 이야기하는 책이다. 지금 가진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던져주는 책이라는 점에서 실용서로 분류하고 싶다.


📗 저자인 김지헌 교수님은 유한킴벌리·CJ푸드빌·아모레퍼시픽·아디다스코리아 등에서 강연과 컨설팅을 해왔고 <디스 이즈 브랜딩>, <가치를 사는 소비자, 공감을 파는 마케터>, <당신은 햄버거 하나에 팔렸습니다> 같은 책을 쓰신 브랜드 심리학자다. 최근 경제 시사 트렌드 기사를 한눈에 접할 있어 든든한 기분이다. 책을 읽고 나니 전작들도 궁금해졌다.


📒 마케팅에 대한 선입견을 해소해주는 책이다. 마케팅이 가치 없는 물건을 비싼 값에 팔아 이익을 남기기 위한 고객 기만 행위라는 잘못된 편견에서 벗어날 있어야 한다고 알려주는 책이다. 그것은 사기이지, 장기적인 관계를 지향하는 마케팅은 아니라고.


마케팅 전략이 경쟁자를 이기는 도구가 아닌, 최고의 마케팅 전략은 경쟁에서 벗어나는 것이라는 것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책이다. 이는 우리의 시선이 경쟁자를 향하지 않고 항상 고객만을 바라 보고 있을 가능하다.


사례도 풍부하고, 무엇보다 지금 시기에 걸맞는 전략 분석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현재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조금이나마 개선할 점이 없는지 돌아 보고 싶다면 단연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


blog.naver.com/pronl5v2

.

.

.

.

.

#마케팅브레인 #경제경영서 #경영책추천 #비즈니스 #마케팅 #마케팅서적 #마케팅책추천 #아마존 #테슬라 #나이키 #MZ세대 #갈매나무 #갈매나무출판사 #플렉스 #넛지 #반품 #당신은햄버거하나에팔렸습니다 #마케터 #이달의도서 #신간도서 #신간 #도서추천 #추천도서 #브랜딩 #책스타그램 #디스이즈브랜딩 #가치를사는소비자공감을파는마케터 #도서리뷰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