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브레인 - 지금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가치는 무엇인가
김지헌 지음 / 갈매나무 / 2021년 3월
평점 :
📘 좋은 게 왜 안 팔릴까..." "저런 걸 왜 샀을까..."와 같은 고뇌들에 대한 답변을 담은 책으로, 제품 품질과 가격 외에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게 무엇인지 이야기하는 책이다. 지금 가진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던져주는 책이라는 점에서 실용서로 분류하고 싶다.
📗 저자인 김지헌 교수님은 유한킴벌리·CJ푸드빌·아모레퍼시픽·아디다스코리아 등에서 강연과 컨설팅을 해왔고 <디스 이즈 브랜딩>, <가치를 사는 소비자, 공감을 파는 마케터>, <당신은 햄버거 하나에 팔렸습니다>와 같은 책을 쓰신 브랜드 심리학자다. 최근 못 본 경제 시사 트렌드 기사를 한눈에 접할 수 있어 든든한 기분이다. 이 책을 읽고 나니 전작들도 궁금해졌다.
📒 마케팅에 대한 선입견을 해소해주는 책이다. 마케팅이 가치 없는 물건을 비싼 값에 팔아 이익을 남기기 위한 고객 기만 행위라는 잘못된 편견에서 벗어날 수 있어야 한다고 알려주는 책이다. 그것은 사기이지, 장기적인 관계를 지향하는 마케팅은 아니라고.
또 마케팅 전략이 경쟁자를 이기는 도구가 아닌, 최고의 마케팅 전략은 경쟁에서 벗어나는 것이라는 것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책이다. 이는 우리의 시선이 경쟁자를 향하지 않고 항상 고객만을 바라 보고 있을 때 가능하다.
사례도 풍부하고, 무엇보다 지금 시기에 딱 걸맞는 전략 분석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현재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조금이나마 개선할 점이 없는지 돌아 보고 싶다면 단연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
blog.naver.com/pronl5v2
.
.
.
.
.
#마케팅브레인 #경제경영서 #경영책추천 #비즈니스 #마케팅 #마케팅서적 #마케팅책추천 #아마존 #테슬라 #나이키 #MZ세대 #갈매나무 #갈매나무출판사 #플렉스 #넛지 #반품 #당신은햄버거하나에팔렸습니다 #마케터 #이달의도서 #신간도서 #신간 #도서추천 #추천도서 #브랜딩 #책스타그램 #디스이즈브랜딩 #가치를사는소비자공감을파는마케터 #도서리뷰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