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의 무기가 되는 디자인 - 돈을 버는 디자인 씽킹
오쿠야마 기요유키 지음, 조해선 옮김 / 성신미디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리미엄이나 럭셔리로 이행하려면 사물의 본질을 간파하는 힘을 갖춰야한다는 알려주고, 뜻밖에 브랜딩에 대한 팁도 아낌없이 전하는 책이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페라리엔초, 일본 초호화 신칸센열차 등을 디자인 세계적인 공업디자이너 '오쿠야마 기요유키' 생각을 담은 책은


디자이너에게도, 비즈니스를 하는 분께도 도움이 만한 디자인 씽킹 철학과 기술을 전수하고 있는데,


비즈니스와 디자인이 결합된 시대에,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하는지, 과정은 결코 우연이 아님을 증명하는 책이기도 하다.


성공적인 비즈니스는 디자인과 유기적으로 엮여 있고, 실제로 세계적으로 잘나가는 비즈니스의 제일선에서는 디자인을 이해하는 비즈니스 리더, 또는 비즈니스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 디자이너가 프로젝트 전체를 주도하는 사례가 흔하다고 한다.


디자인은 단순히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에서 나아가 소비자의 원츠를 자극하기 위한 기획까지 아울러야 한다는 이유다.


저자는 단순히 외형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보다는,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가 문제해결에 기여하거나 사용자의 생각을 바꾸도록 만들어내는 과정이 디자인의 진정한 의미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필요를 채우는 코모디티(Commodity) 아닌,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프리미엄과 럭셔리 브랜드 디자인을 한다는 어떤 의미인지 알려주는 책이다.


https://blog.naver.com/pronl5v2

.

.

.

.

.

#신간도서 #브랜딩 #마케팅 #럭셔리 #프리미엄 #프리미엄마케팅 #프리미엄브랜드 #오쿠야마켄 #오쿠야마기요유키 #비즈니스무기 #디자인씽킹 #오쿠야마켄 #성신미디어 #성신미디어출판사 #창업 #디자인 #디자인책 #산업디자인 #공업디자인 #신간도서 #새책소개 #창업도서 #추천도서 #신간 #서평 # #책스타그램 # #북스타그램 #독서 #독서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