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는 습관이다 - 적당한 거리에서 행복한 인간관계를 만드는 태도
김진 지음 / SISO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사람은 관계의 중심에 서고,

누군가는 관계의 중심에서 벗어날까?


어딜 가나 환영받는 사람의 관계 법칙이 있다? 끌리는 사람은 마음가짐부터 다르다고 저자는 말한다.


제목에 무척 공감하면서 읽게 <관계도 습관이다> 저자가 직장생활을 하며 떠올린 일과 사람에 대한 단상을 모아 엮은 책이다.


책에는 끌리는 사람들이 목숨처럼 지키는 기본 태도, 관계 법칙 10가지, 그리고 끌리는 사람을 넘어 사람이 되기 위해 저자만의 지침이 담겨 있다.


가지 챕터로 분류된 목차 속에 나열된 소주제들만 읽고 있어도 왠지 비결을 것만 같은 책이다. 다양한 비법이 있는 같지만 공통적으로 진정성이 바탕에 깔린 점이 특징이 아닐까 싶다.


2-3 분량의 내용을 주제 하나로 정리하여, 적절한 사례와 함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한국판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읽는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다. 그만큼 정석을 담은 책이다.


모두 인간관계에 있어서 초심의 중요성, 진정성과 상대를 존중하는 마음과 예의를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데,


누군가 이대로 실천하면 정말로 책대로 실천하면 적당한 거리에서 쉽게 무너지지 않는 행복한 인간관계를 만들 있을까 하고 묻는다면 대답은 YES.


닿기 쉬운 곳에 간직해두고, 틈틈이 보고 보고 해야겠다. 유별나게 애쓰라는 것이 아니라서, 편안하고 따뜻하게 친언니가 건네는 조언 같고, 진심이 느껴져서 좋았던 책이다 :)


blog.naver.com/pronl5v2

.

.

.

.

.

#책리뷰 #독서 # # #독서감상문 #베스트셀러 #책추천 #도서감상평 #이달의도서 #신간도서 #신간 #도서추천 #추천도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글스타그램 #글귀 #좋은글 #짧은글 #좋은글귀 #도서리뷰 #서평 #관계는습관이다 #시소 #시소출판사 #SISO #인간관계 #대인관계 #인간관계론 #인간관계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