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습관을 바꾸니 인정받기 시작했다 - 회사에서 인정받는 일잘러들의 말하기 기술
최미영 지음 / 천그루숲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말투, 말습관관련 책들 중에 특히 회사 생활에 특화된


✍🏻 회사에서 인정받는 일잘러들의 말하기 기술


✍🏻 상사가 가장 듣기 싫어하는 : 문제가 생겼습니다!, 그거 되는데요!, 하라는 대로 건데요!, 아니 그게 아니라요!


✍🏻 상황에 따른 목소리 톤이나 속도 조절과 같이 고도의 심리적인 부분과 연관지어 제안하기 때문에 상당히 논리적이고 더욱 와닿는다.


✍🏻 참고문헌에 좋아하는 책들이 한가득이라 더욱 관심이 갔던


✍🏻 특히 저자의 경험담을 빌려 말할 , 정감 있게 느껴지고, 저자의 의도가 더욱 이해하기 쉽게 전해졌다.


✍🏻 말의 내용 뿐만 아니라 스피치 전문 학원에서 배울 법한 심도 깊은 내용도 다루고 있어서 상사에게 보고할 때마다 주눅들어서 목소리가 기어 들어가고 말하기에 약한 사람에게 좋은 가이드가 되어 것이다.


✍🏻 저자는 LG 그룹에서 10 동안 사내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담당하며,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해 수많은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 왔던 분으로,


✍🏻 회사에서 말하기 목적은나의 실력을 표현하기 위함이라고 말한다.


✍🏻 일만 잘하면 되는 아니라, 사소한 일이라도 그것이 필요하고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 상대가 납득할 있게 설명하려고 애쓰는 노력이 필요함을, 아니 수준을 넘어서서 오히려 후자가 때로는 중요함을 절실하게 깨닫게 책이다.


✍🏻 정규 교육과정을 거치면서 번도 배워본 없지만, 공부나 일보다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기술 교육을 사내에 도입할 필요성 또한 절실히 느낀 책이다.


✍🏻 직원들 대부분은 말하기에 미숙하고 교육과정만 보면 당연한 결과지만, 사소한 말하기 습관이 회사의 성과에는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는 , 리뷰를 쓰는 나또한 몸소 느껴왔기 때문이다.


✍🏻 여전히 배움을 멈추지 않고, 대학원에서조직심리 인재개발 전공하며,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전문성을 키워가고 있다는 점에서 말하기에 대한 열정과 연구를 끊임없이 이어가고자 하는 진심이 저자에게서 느껴졌기에, 비슷한 류의 책에서 느낄 없는 감동을 받았다.


✍🏻 회사에서때문에 고통받는 직장인들이 자존감을 회복할 있도록 유튜브 <최미영의 Love Your Voice> 채널을 참고해 봐도 좋을 같다 :)


자세한 이야기는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


blog.naver.com/pronl5v2

.

.

.

.

.

🌿 도서는 저자분께 선물로 받은 책입니다. 다시 따뜻한 마음을 베풀어주신 작가님께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 ❤️


#북리뷰 #책리뷰 #독서 # #베스트셀러 #책추천 #도서감상평 #이달의도서 #신간도서 #신간 #도서추천 #추천도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글스타그램 #글귀 #좋은글 #짧은글 #좋은글귀 #도서리뷰 #서평 #말습관을바꾸니인정받기시작했다 #최미영 #커뮤니케이션 #화술 #회사생활 #화법 #스피치 #말하기 #말하기기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