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7일 프리미어 프로 유튜브 영상 편집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 잘 된다! 시리즈
김예지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촬영에서 편집, 업로드까지 단계별로 구성된 책이라 원하는 부분만 골라서 보기도 간편한 책이고, 어찌 보면 어렵고 한없이 복잡할 있는 프로그램을 일반인도 쉽게 접근할 있도록 구성한 책이라는 점에서 매력이 있는 같아요.


무엇보다 예제마다 준비된 무료 강의 영상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차례를 보면 있듯이, < 된다 ! 7 프리미어 프로 유튜브 영상 편집 > 책은 촬영 영상 제작 기본부터 프리미어 프로 기본편, 활용편, 포토샵 특강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 유튜브 영상 편집 책이나 프리미어 프로 책과 차이점이 있다면 바로 '영상 촬영' '제작' 단계 , 프로그램 편집 이전 단계와 편집 이후 업로드 단계, 그리고 유튜브 편집에 사용하면 도움될 만한 포토샵 프로그램에 대해 다루고 있다는 점이 책만의 특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강의마다 준비된 QR 코드를 이용해서 과정을 영상으로 확인할 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따라갈 있어요.


다만 영상은 초보자용이기 때문에, 몇몇 기술만 추가로 익히고 싶은 시니어분들은 별도로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되고, 궁금한 학습 영상만 시청해도 되니 실용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연중 무휴 24시간 열려 있는 Do it 스터디룸에서 함께 공부하는 독자와 만날 있어서 난해한 부분을 만나면 같은 고민을 가진 사람들과 어렵지 않게 소통할 있는 공간이 있다는 또한 '된다 ! 시리즈'만의 엄청난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뿐만 아니라 공부만 해도 책을 선물로 받는 '두잇 공부단', 미션도 수행하고 학습도 하는 '된다스!'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할 있어서 학습에 재미와 동기유발을 더한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이는 제가 된다 시리즈, 좋아할 수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다음장을 넘겨 보면 재밌게도, 토익 책처럼 ' 만에 끝내기'이런 컨셉으로 책이 만들어져 있어서 목표를 세우고 하나씩 성취해가는 재미도 느낄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1장의 내용을 좀더 들여다 보면, 화면 비율부터 초점모드, 조리개값, 셔터속도까지... .. 정도면 사진학개론 책도 추가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니, 편집자분들은 정말 얼마나 많은 책들을 보고 연구하고 권에 실었을지 노고를 감히 예상하기도 어렵습니다.


어쨌든 학습자 입장에서는 많은 책들의 구입 비용도 절감하고 학습도 보다 간편하게 있는 책이라 정말 만족스러운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pronl5v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