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단호한 행복 - 삶의 주도권을 지키는 간결한 철학 연습
마시모 피글리우치 지음, 방진이 옮김 / 다른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표지도 너무 예쁘고, 필요한 핵심 내용만 간결하게 정리해두어서 더욱 강렬하게 와닿는다.


🌿 철학 서적이라고 해서 현학적이라거나 피상적인 내용을 다루지 않는다. 행복을 위한 가장 명료하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점에서 책의 빛나는 가치를 인정할 수밖에 없다.


🌿 기존의 어렵고 난해한 철학 서적에 지쳤던 분이라면, 책이 도움될 것이다. 책을 통해다른출판사의 업적과 취지를 돌아보고, 완전히 다시 계기가 되었다.


🌿 좋아하는 출판사가 +1 늘었다. 자주 찾는 서점에 신간 알림 신청을 해두었다.


🌿 평생 책을 벗삼아 든든하고 힘차게 나아가고 싶다.


🌿 최근 애매하고 안개에 둘러 쌓인 희미하게 보이지 않던 감정들을 책을 통해 선명하게 들여다 있었다.


🌿 가장 단호하게 말하지만, 가장 따뜻하게 행복을 말하는 책이다. 부드럽지만 확실한 방법을 이야기한다.


🌿 불확실한 사회, 휘둘리기 쉬운 사람들을 위한 생존 철학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인상적이고 특히 요즘 시기에 걸맞는 내용이 담겨 있어 많은 분들이 공감하며 읽을 있지 않을까 싶다.


🌿 노예 출신 스토아 학파 철학자, 에픽테토스의 철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도서인데, 철학책을 이렇게 흥미롭게 풀어낼 있다는 점에서 놀랍다.


🌿 진정한 행복, 가장 나다운 단호한 행복을 성취할 있게 하는 책이다. 사람은 각자 개성이 다른데, 부분을 지키면서도 공통 분모를 찾아 자신에 맞게 적용할 있는 책이라는 점에서 신선하다.


🌿 철학을 몰라도 읽을 있는 53가지 마음 훈련을 위해 짤막하고 와닿기 쉽게 정리가 되어 있는 책이다.


🌿 삶의 주도권을 지키는 간결한 철학 연습에 관해 다룬 책이다.


🌿 온전히 뜻대로 있는 것과 없는 것을 분별하면 어떤 시련에도 흔들리지 않는다.


🌿 , 인간관계, 평판, 외모 우리 뜻대로 없는 것에는 자존감을 걸지 않아야 한다.


🌿 오직 우리 손에 달린 일에 집중하는 것이 불확실한 오늘을 살아가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자세한 이야기는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해 주세요 :)


blog.naver.com/pronl5v2

.

.

.

.

.

#철학 #철학책 #철학서 #책리뷰 #독서 # #book #bookstagram # #독서감상문 #베스트셀러 #책추천 #도서감상평 #이달의도서 #마시모피글리우치 #가장단호한행복 #다른 #다른출판사 #신간도서 #신간 #도서추천 #추천도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글스타그램 #글귀 #좋은글 #짧은글 #좋은글귀 #도서리뷰 #서평 #북칼럼니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