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미워했던 나의 두 번째 엄마
전은수 지음 / 달꽃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은 그러니까, 책도 매력이지만, 그보다 저자의 밝고 솔직한 용기가 빛난다고 말하고 싶다.


그녀는 자신을 알고 있는 사람이다. 자신과 사물을 객관적으로 보려는 관조적인 자세와 태도가 매혹적으로 다가오는 책이다.


제목에서도 있다시피, 결코 가벼운 내용을 담고 있지 않은 책임에도 불구하고, 할머니와 함께 손잡고 찍은 사진들은 하나같이 유리알을 투영하듯 맑고 꺠끗하다.


마치 지상에 천사가 있다면 이런 모습을 하고 있지 않을까 싶은 그런 생각이 든다는 거다.


세상엔 여러 부류의 사람들이 있다. 중에 극히 드문 케이스로, 어려운 일을 겪고 상처를 딛고 이겨내는 데서 그치는 아니라, 그것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승화시켜 글로, 나은 삶을 살아가는 , 자체로 희망을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무엇보다 책은 그런 방식으로 희망을 말하는 책이다. 마냥 어둡기만 얘기를 본능적으로 기피하는 사람들도 적잖은 위안을 받으며 힘차게 지금의 어려운 일들을 극복해가는 에너지를 얻을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어려운 시간들을 극복하고 성장해주어서 오히려 독자인 내쪽에서 고마움을 말하고 싶은 책이자, 누군가에게 값진 시간들이 선물처럼 다가올 책이라 믿고 싶다.


이별은 누구에게나 두려운 일이다. 원치 않는 이별을 앞둔 사람들에게도 그녀가 건너온 시간의 강은 깊은 치유가 되어주고, 이별 이후의 시간들이 후회로 번지지 않도록 하나의 혜안을 건네 것이다.


자세한 이야기는 블로그에서 이어갈 예정이다.


blog.naver.com/pronl5v2

.

.

.

.

.

#북리뷰 #책리뷰 #독서 # #달꽃 #에세이 # #독서감상문 #베스트셀러 #책추천 #도서감상평 #이달의도서 #신간도서 #신간 #도서추천 #추천도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글스타그램 #글귀 #좋은글 #짧은글 #좋은글귀 #도서리뷰 #서평 #북칼럼니스트 #책덕후 #감성글 #새벽감성 #에세이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