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바로 쓰는 손글씨 & 캘리그래피 - 내 손으로 직접 꾸미는 손글씨 DIY
김연서 지음 / 에듀웨이(주) / 2015년 7월
평점 :
품절


글씨를 잘 쓰는 사람들을 매우 부러워 했던 시절도 있었다. 지금도 그렇지만 정말로 중요한 때 아마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쓰는 편지가 아니였을까 라는 생각도 들고 누구에게 보여주고 싶었을 때 이유야 많겠다. 그 글씨를 보면 그 사람의 모습이 보여지는거 같기도 했으니까...지금은 손 글씨를 쓰는 사람들이 차츰 줄어들고 있는거 같다. 워낙 다양한 방법들로 사용하고 있기에 그렇게 이쁘고 잘 쓰고를 보여주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다양하게 보여지는 글씨 모양들이있다. 그 중 캘리 그래피 라는 손글씨다. 손으로 그린 그림 문자라고 한다. 조금은 생소하지만 은근히 매력이 느껴진다. 그렇다고 바로 글씨가 느는것도 아닐것이다. 꾸준한 자기만의 노력이 필요하겠다.

 


혼자서 하기가 쉽지는 않겠지만 이 책은 손자서도 할 수 있게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따라 써 볼 수 있는 과정도 있어서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준다. 그러나 조금은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겠지만 다양한 도구들이 있는줄 몰랐다. 그 도구들에 따라서 글씨도 다양하게 나온다는 사실을 알았다. 처음 시작으로 점, 선, 면을 차근차근 따라서 그리기를 하고 자음과 모음을 쓰고 길고 짧은 글씨 쓰기를 해 본다. 다양한 방법과 그 스타일을 익혀갈 수 있다. 도구에 따라서 각각의 다양한 특성이 있다고 한다. 우리 주변에서 사용하고 있는 조금은 의외의 도구로도 글씨 모양이 나온다는 신기함을 보기도 한다. 그 도구가 주는 느낌을 사용해서 글씨를 효과적으로 표현해 보는 방법들을 알려도 준다. 
    
 
손글씨를 사용해서 컴퓨터에 사진과 합성해서 사용하는 방법들도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우리가 그래도 재일 좋아하는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가지고 나만의 DIY를 만드는 것이다. 인테리어 소품에서 요즘 유행하는 에코백 꾸미기까지 다양하게 손글씨를 사용할 수 있는 그 방법들을 알려준다.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그래도 시작이 반 아니겠나 라는 생각으로 도전해 본다. 우리 실생활에 아름다움을 꾸미기에 딱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