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0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빨간고래 (박정아).윤이사라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가 한번에 수록되어 있는 아주 알찬 책이었다. '한 권으로, 한번에! 쉽고 빠르게 익혀 바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라는 점을 내세우고 있어서인지 아주 기초적인 내용부터 수록되어 있어서 입문서로도 좋을 것 같았다.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는 CS6 버전으로 만나본 게 첫 시작이었는데, 이젠 가장 최근 버전인 CC2020 버전이 새로 나왔다. 버전이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되어온만큼 추가된 기능도 많아져서 혹시 책이 너무 두껍지 않을까 했는데 책의 두께는 생각보다 두껍지는 않았고, 오히려 정말 많이 사용하는 기능만 딱딱 골라넣었구나라는 느낌이 들게 했다.


기본 프로그램 설명부터, 간단한 툴 설명을 지나 프로그램으로 어떤 그래픽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지도 알려주고 있었고, 그래픽 기초 상식까지 알차게 수록되어 있었다. 무엇보다 비트맵이미지를 사용하는 포토샵과 벡터 이미지를 사용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두 프로그램 모두를 한눈에 볼 수 있었던 점이 제일 좋았다. 구버전을 주로 사용했던 사람으로 CC2020 버전에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CC버전으로 넘어오면서 추가된 기능도 예제를 통해 하나씩 볼 수 있어서 유익했다. 최신 버전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부터 차근차근히 설명되어 있으니 바로 최근 버전의 프로그램들을 사용해서 예제를 따라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았다. 체험판도 가능하다고 하니 맛보기로도 가능하다는 말이다.


책 속에선 기능 실습을 차례대로 보여줘서 마지막엔 실무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까지도 알려줘서 디자인에 바로 적용해 볼 수 있겠구나 싶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레슨 가장 첫페이지에 표기되어 있는 모든 버전, CC이상 버전, CC2020 버전으로 표기되어 있는 것도 배려로 느껴졌다. 꼭 필요한 기능들 위주로 알려주고 있어서 무리없이 보기에 좋았던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꼭 최신 버전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기초적인 것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으니 혼자 독학하기엔 좋을 것 같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