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권호영 지음 / 푸른향기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다. 블로그 디자인에서부터 가장 힘든것은 자신의 블로그 컨셉을 잡는 것이다.

 

2002년에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블로그에 사진을 몇 장 올렸다. 반응이 없다. 그러니까 재미가 없다. 이웃을 만드는 방법도, 내가 어떤 이웃을 만들어야하는지도 몰랐다.

 

그냥 나 혼자 열심히 사진을 올리면, 인기 블로거가 될 줄 착각하고 있었다.

 

작년 10월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도 컨셉을 제대로 잡지 못해서 이것도 하고 싶고 저것도 하고 싶었다. 다행히 그 당시부터 꾸준히 책을 읽고, 이것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다는 생각에 계속 하다보니 도서인플루언서도 되었다.

 

솔직히 말하면, 처음부터 도서 블로거를 해야지라고 생각한 것은 아니고, 나의 삶에 가장 중요한 취미가 되어버린 독서가 블로그를 시작한 시점과 맞았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만약에 블로그를 잘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옆에 있었다면 더 쉽게 할 수 있었을 것이다. (나에게는 MKYU 블로그 마케팅이 큰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은 블로그 이웃을 한달만에 1,000명을 만드는 아주 특별한 비법을 알려주는 책은 아니다.

 

책 서문에서도 밝힌다.

'하고 싶은 이유나 목표가 명확할수록 블로그를 잘 할 수 있다'

 

즉, 자신이 좋아하는 것, 매일 기록할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해보고 꾸준히 포스팅을 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영화를 좋아하면 영화리뷰를 하면되고, 독서를 좋아하면 독서리뷰, IT 기기를 잘 안다면 IT 기기 리뷰, 체험단을 하고 싶으면 일단 본인이 간 곳을 열심히 리뷰해야지라고, 결정하는 계획단계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전적으로 동의한다. 일단 나의 블로그의 방향성,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계속 글을 발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생각을 하고, 계획하고 바로 실행해야한다.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에서는 블로그 최적화, 글 작성 방법, 소재 및 주제 찾는 방법, 키워드 찾는 방법, 체험단 신청 방법 및 여행 블로거가 되고자 한다면 여행 체험단 사이트등 여러가지 기본 정보들을 제공해 준다.

 

권호영 작가도 처음부터 블로그 책을 쓰고자 했던 것은 아니고 주로 여행한 것에 대한 리뷰를 올렸는데, 인기 블로거가 되었고 사람들이 블로그를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많이 궁금해해서 이 책을 발간한 듯하다.

 

선행자의 노하우는 항상 가치있다. 인기 있는 블로그가 된 이유가 있을테니 그들의 블로그를 벤치마킹하는 것을 추천한다.

 

블로그를 하다보면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기는데 그 시간을 단축해줄 수 있는 방법이 인기 블로거를 따라해보는 것이다. 그러면 자신만의 방법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을 몇가지 꼽으라면 1일 1포스팅 (챌린지 프로그램 이용), 가독성 있는 글 (행간, 글씨크기등), 이웃과 소통하기이다.

 

이미 블로그를 적극적으로 한지 1년이 넘어서, 이 책의 내용은 이미 내가 알고 있는 부분이 많았지만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고자하는 초보자들에게는 좋은 지침서가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