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 권 독서법 - 하루 한 권 3년, 내 삶을 바꾸는 독서의 기적
전안나 지음 / 다산4.0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노하라 스테판 에셀
.내 인생5년 후 하우석
.가슴높이로 공을 던져라 황보태조
.유태인 가족대화 슈물리보테악
.나는 오늘도 미쉘 퓌에슈
.회복 탄력성 김주환
.청소년을 위한 인권 에세이 구정화
.그 섬에 내가 있었네 김영갑
.레베카 대프니 듀 모리에
.스티브잡스 월터 아이작슨
.잡킬러 차두원,김서현
.처음만나는 뇌과학 이야기 양은우
.자유론 존 수튜어트 밀 문예출판사
.피터 드러커의 저서
피터드러커의 강의, 프로페셔널의 조건, 자기경영노트, 성과를 향한 도전, 매니지먼트, 성공하는 리더의 8가지 덕목

하루 한 권책밥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새로운 것을 위해 안정을 포기해야 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재정적으로 불안해질지도 모른다는 두려움다른 사람들이 좋지 않게 생각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성공하면 주변 사람들과 멀어질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 중 당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두려움은 무엇인가?
-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존 맥스웰 저  비즈니스북스) 중에 - P165

‘질적 변화가 생기기 위해서는 양적 변화의 축적이 전제되어야 한다. 양적 변화가 쌓이지 않으면 질적 변화는 결코 찾아오지 않는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데 갑자기 찾아오는 깨달음이란 없다는 얘기다.

도대체 이런 행복의 힘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 헤르만 헤세는 그의 저서 『독서의 기술』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독자들에게 불꽃같은 에너지와 젊음을 맛보게 해주지 못하고신선한 활력의 입김을 불어 넣어주지 못한다면, 독서에 바친 시간은전부 허탕이다. 한 권 한 권 책을 읽어나가면서 기쁨이나 위로 혹은마음의 평안이나 힘을 얻지 못한다면, 문학사를 줄줄 꿰고 있다 한들 무슨 소용인가? 또한 우리는 자신과 일상을 잊고자 책을 읽어서도 안 된다. 그 반대로 더 의식적으로, 더 성숙하게 우리의 삶을 단단히 부여잡기 위해 책을 읽어야 한다."
작가의 말처럼 책을 읽는다는 건 우리의 삶을 더 성숙하게 만드는 과정이다. 일상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멀리하지 않고 오히려 기쁨으로 변환시키는 힘, 그 힘이 바로 책 안에 있다.
- P22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