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아플까봐 꿈공작소 5
올리버 제퍼스 글.그림, 이승숙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Why  이 책의 작가는 마음을 유리병에 넣어버리고 성장하는 한 소녀의 이야기를 통해, 마음이 아플까봐 두려워서 숨겨버린 아픔을 기억해내고, 아프더라도 아픔을 마주하는 용기를 통해 내면의 힘을 키우고 꿈과 호기심, 희망을 갖고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

 

What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가득한 한 소녀가 할아버지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성장하다가 할아버지가 돌아가시는 사건을 마주하면서, 마음이 아플까봐 두려워 마음을 꺼내어 유리병에 넣기로 한 이야기를 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마음을 유리병에 넣어두자 마음은 더 이상 아프지 않았지만 세상에 대한 어떤 호기심도 열정도 없이 무심하게 어른이 되어버린 소녀가 어느 날, 바닷가에서 코끼리가 수영을 할 수 있나요?”라는 호기심 많은 작은아이의 질문에 어떤 말도 하지 못하다가 유리병에 가두어 둔 마음을 꺼내고 싶어 하게 되는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스스로는 어떠한 방법으로도 마음을 꺼내지 못한 소녀가 호기심 많은 작은 아이의 도움으로 병에서 마음을 꺼내게 되고, 자신의 꿈과 호기심 그리고 희망을 다시 찾은 이야기 하고 있다.

 

How 앞으로 나는 인생에서 마음이 아픈 경험을 하더라도 피하려하지 않고 직면하여, 내면이 단단하게 성장하도록 용기를 낼 것이고,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사랑을 잃어버리지 않고, 도움이 필요한 친구가 있다면 기꺼이 손 내밀어 줄 것이다.

 

1 나는 올리버 제퍼스가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그림책 마음이 아플까봐가 꿈을 잃어버리고 무심하게 현실을 살아가는 무기력한 어른에게 잃어버린 꿈을 다시 생각해 보게 되는 계기를 주는 이라고 생각한다.

 

3 왜냐하면,

첫째, 세상에 대한 호기심도 많고, 사람에 대한 관심도 많고, 꿈도 많았던 어린 시절을 기억해보게 되기  때문이고,

둘째, 상처받은 기억을 극복하여 상처를 치유하고,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열정과 사랑을 마음껏 경험하고 살아가야 진정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기 때문이며,

셋째, 마음이 아프더라도 인생의 아픔과 기쁨을 피하지 않고 직면하면서 진정한 어른이 됨으로서 자신의 꿈과 호기심, 희망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 주기  때문이다.

 

1 그래서 나는 올리버 제퍼스가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그림책 마음이 아플까봐가 꿈을 잃어버리고 무심하게 현실을 살아가는 무기력한 어른에게 잃어버린 꿈을 다시 생각해 보게 되는 계기를 주는 이라고 생각한다.

   

2% 하지만, 그림책이라는 이유로 어른들이 많이 읽지 않을 것 같아서 아쉽다.

 

내 마음속에 남은 한문장  이제 의자는 채워졌고 병은 비었습니다.”

 

어느덧 소녀는 세상에 대한 열정도 호기심도 잊었습니다. ... 그래도 소녀의 마음만은 안전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