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떠보니 메타버스 마스터 (2022 세종도서 학술부문) - 이프랜드, 제페토, 게더타운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가이드 눈 떠보니 메타버스
최재용.진성민 지음 / 광문각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가이드로 이프랜드, 제페토, 게더타운을 제대로 사용하는 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요, 제목도 <눈 떠보니 메타버스 마스터>라서 저에게 낯선 분야라 두려움이 컸지만 눈 뜨고 이 책을 차근차근 읽다보니 정말 흥미로워 더욱 집중되었습니다. 3장으로 나누어져 메타버스의 이해와 활용 사례와 이프랜드, 제페토, 게더타운 플랫폼 활용 가이드와 제안까지 이 책 한 권으로 그림 사진과 설명을 차례대로 이어져 읽기만 하면 막히는 부분없이 진도가 나갈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가장 먼저 이프랜드로 순천향 대학교 입학식과 SKT 기자 간담회, 제페토의 현대자동차 쏘나타 N라인 시승 경험 제공, DGB금융그룹 경영 현안회의 실시 그리고 게더타운의 KB국민은행 신입 행원 연수 개강식 개최, 오프라인 출근 없앤 직방은 게더타운으로 하는 사진들을 보면서 우리 일상에 메타버스가 익숙해지기 시작했다는 사실에 매우 놀라웠습니다.



다음으로 이프랜드는 SKT가 2021년에 출시해 모든 아바타의 의상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2억 명이 사용하는 제페토는 2018년에 출시하여 직접 아이템을 만들어 판매도 할 수 있고, 가상공간도 직접 만들 수 있었습니다. 게더타운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실제처럼 가상공간에서 만나 대화도 하고 업무를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제가 가장 관심있었던 제페토의 가입하기부터 캐릭터 패션 아이템 구매 및 방 꾸미기, 상단 보라색 모양의 젬과 노란색 모양의 코인이란 화폐를 통해 게시물 올리기까지 단계별로 열심히 따라하기 시작했습니다. 혼자라도 위 그림처럼 여럿이 함께 단체 사진도 가능하다니 카메라 기능, 아이템 만들기, 이비스 페인트 앱 사용법, 빌드잇으로 바다 꾸미기 영상까지 제대로 배울 수 있어서 무척 즐거웠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 홍보, 아이템 제작하여 판단하기, 건축가, 비대면 상담, 공간 대여 등으로 활용하는 법까지 알 수 있어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